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무광페인트의 마술…10년 넘은 신혼침대의 완벽 변신

  • 기린아줌마(블로거)

    입력 : 2017.05.03 06:40 | 수정 : 2017.05.11 09:07

    [기린아줌마의 심플인테리어] ⑤버리기 아까웠던 신혼 침대의 변신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무광 앤틱 침대. 아무도 리폼한 침대라고는 생각치 못할 듯 하다./디자인이음 제공

    10년 넘게 쓴 신혼 침대는 버리기에는 아깝고 그냥 쓰자니 영 마음에 안 들었어요. 이건 베딩으로도 어떻게 안 되더라고요. 결국 과감히 리폼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리려고 무광 페인트를 발라주었어요. 보통 가구에는 반광을 많이 사용하지만 무광 페인트가 앤틱 가구와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신혼때 사서 10년 넘게 쓴 침대. 버리기에는 아깝고 그냥 쓰자니 영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리폼이 방법이다./디자인이음 제공

    ■재료 및 도구

    □끌
    □사포
    □메꾸미
    □젯소
    □검은색 무광 페인트
    □롤러
    □붓

    침대 리폼 과정./디자인이음 제공

    ①화려한 몰딩은 끌로 제거합니다.
    ②제거할 때 생긴 손상 부분을 메꾸미로 메우고 건조한 뒤 사포로 곱게 다듬어줍니다.
    ③가구의 먼지와 오물을 제거하고 손잡이는 분리해서 젯소를 1회 페인팅하고 2시간 건조합니다.
    ④넓은 부분은 롤러로 틈새는 붓으로 1회 페인팅을 하고 2시간 뒤 1번 더 칠합니다.

    '기린아줌마' 박정미씨./박정미씨 제공
    본명보다 '기린아줌마'라는 닉네임으로 널리 알려진 박정미씨는 감각적인 셀프 인테리어를 소개하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tvN '내방의 품격'에 고정 출연하며 재료비 0원에 도전하는 창의적인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선보이기도 했다. 그의 책 '기린아줌마의 SIMPLE INTERIOR'는 결혼 전 자취 생활부터 쌓아온 셀프 인테리어 노하우를 가득 담았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