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업종 제한 없는 사무용오피스… 삼성전자 이전으로 배후수요 많아

입력 : 2016.03.31 03:00

광교 레이크프라임

경기도 수원시 광교신도시에 오피스텔, 섹션오피스, 근린생활로 구성되어 있는 업무복합시설 '레이크프라임'이 분양에 나서 눈길을 끈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하동 1016번지에 업무복합시설 형태로 공급될 예정이며 지하5층~지상 24층 규모다.

광교 레이크프라임
오피스텔, 섹션오피스, 근린생활로 구성되어 있는 업무복합시설 ‘레이크프라임’. 지하5층~지상 24층 규모다. / 레이크프라임 제공
섹션오피스는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업무용 사무실을 다양한 크기로 분할해 분양이 가능하다. 또한 100% 업무용으로 지어지기 때문에 오피스텔처럼 실별로 화장실·주방 등 업무에 불필요한 시설이 포함되지 않는다. 따라서 섹션오피스는 같은 공급면적이라도 오피스텔에 비해 공간 효용성이 훨씬 높고 그만큼 운용비용도 적게 든다.

현재 광교신도시에는 테크노밸리, 법조타운, 대형쇼핑몰 등 주상복합건물이 들어서 있지만 이같은 다양한 공공시설을 지원해 줄 업무시설이 부족한 상황이다. 또한 광교신도시 내 이미 공급된 오피스의 경우 업종제한이 있는 지식산업센터나 혹은 상가 빌딩뿐이지만 광교 레이크프라임은 이러한 업종제한이 따르지 않는 섹션오피스로 경쟁력을 확보하기에 충분하다.

광교지역은 삼성전자의 수원 이전으로 인근지역 배후수요가 풍부해질것으로 전망된다. 대기업이 이전하게되면 각종 생활 인프라가 들어서고 대기업의 공장과 연구소 종사자들은 물론 협력업체의 수요까지 발생해 배후수요가 많아지기 때문이다. 광교신도시 내 중심지에 들어서는 수원 컨벤션센터 건립도 주목할만 하다. 수원 컨벤션센터가 건립되면 전시 및 회의 전문시설이 들어서고 수익성과 공공성이 조화된 계획적인 개발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신분당선 연장선인 정자~광교 구간의 개통으로 광교일대가 직접적인 수혜를 받고 있다. 광교에서 강남까지 30분대에 도달 할수 있다. 이밖에도 행정타운 조성으로 경기도청, 도의회 등 13개 공공기관이 들어서며 수원지방법원, 고등법원, 검찰청 등 법조타운도 들어설 계획이다.

광교 레이크프라임 내부에는 입주사를 위한 무인택배함, 영화감상실, 골프연습장, 옥상층 전망대 및 간이 골프퍼팅장 등 최고급 오피스 수준의 특화된 부대시설이 갖춰진다.

또 오피스별로 탕비실을 각각 설치해 오피스 및 오피스텔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하이브리드형 오피스로 제공될 예정이다.

광교 레이크프라임의 홍보관은 수원 영통구 이의동 1325-5 NS코어 2층에 있다. 문의 (031)216-9753.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