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동서남북 테라스 하우스·1층 특화 상품 화제…“도대체 뭐길래?”

  • 조선닷컴

    입력 : 2014.02.04 13:57

    전용84㎡ 4베이 평면에 조성되는 측면 테라스. 운동과 스파, 휴식 등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삼성물산
    ‘동서남북 테라스 하우스’가 화제다.

    삼성물산은 아파트 정면과 뒷면, 측면으로 각각 개별 테라스를 두는 방식의 ‘동서남북 테라스 하우스’ 디자인을 개발하고 올해 하반기 분양하는 단지부터 이 디자인을 적용한다고 3일 밝혔다. 이와 함께 저층부 아파트 특화 상품을 개발해 총 9개의 디자인에 대한 저작권 등록도 마쳤다.

    ‘동서남북 테라스 하우스’는 기존 남향 전면에만 조성된 테라스를 정면과 뒷면, 측면 등에 배치해 용도에 맞는 외부 공간을 연출할 수 있도록 한 디자인이다. 전면 테라스는 텃밭·원예, 측면 테라스는 운동·휴식, 뒷면 테라스는 취미·조리 활동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 상대적으로 인기가 적었던 1층을 대상으로 한 특화상품도 개발했다. 1층을 복층 구조로 설계해 지하층을 마련하고, 지하연결 통로를 통해 전용 주차 공간 및 마당으로 연결되는 독립동선을 제공해 마치 단독주택에 거주하는 것과 같은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게 한 것이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동서남북 테라스 하우스’와 ‘1층 특화상품’은 이르면 연내에 선보일 예정”이라며 “법규 개정에 따른 정부 정책은 물론 고객요구에 부합하는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
    #테라스하우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