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20㎝ 높아진 천장으로 탁트인 실내

    입력 : 2007.08.23 22:39

    모델하우스 산책 - 진접 하우스토리 아파트

    남광토건이 24일 경기 남양주 진접지구에 선보일 ‘진접 하우스토리’ 아파트가 독특한 공간 설계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114㎡(34평)~242㎡(73평)형 등 중대형 639가구로 구성된다. 구리시 인창동에 마련된 모델하우스에서 받는 첫 인상은 ‘실내가 넓고, 높다’는 것. 실제로 이 아파트는 전면 발코니 폭이 2m나 되는 이른바 ‘광폭 발코니’를 채택,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아파트 천장도 기존 아파트보다 20㎝ 높인 2.5m로 설계, 탁 트인 느낌을 준다. 자녀방은 아동가구 전문 디자이너인 조아라씨가 맞춤형 인테리어를 제안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유니트 내부는 주택형마다 개성을 갖도록 만들었다. 분양 물량(269가구)이 가장 많은 114m²(34A평)형은 간결하고 절제된 스타일. 현관으로 이어지는 전실(前室)은 앞뒤쪽 발코니를 가지고 있어 확장하면 상당히 넓게 쓸 수 있다. 주방은 수납장을 최대한 많이 넣고, 주부 동선(動線)을 줄이는 데 신경 쓴 흔적이 엿보인다.

    ▲남양주 진접지구‘하우스토리’아파트 거실. /남광토건 제공

    역시 주력 주택형인 154m²(46평)형은 포켓 발코니가 눈길을 끈다. 포켓발코니란 일반적으로 외부에 설치되는 발코니가 실내 공간으로 들어온 것. 현관 입구에 설치된 이 발코니를 확장하면 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188m²(58평)형은 실내 디자인이 직선적이고 화려하다. 전실공간, 현관입구, 식당 앞 등 곳곳에 발코니를 배치해 공간 활용도가 높인 게 특징. 거실은 양면 개방형으로 꾸며 조망권을 강조했다. 최상층 가구에는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패밀리가든을 만들고, 거실에 방문객 전용 파우더룸을 만든 게 돋보인다.

    이 아파트는 거실과 주방, 모든 침실에 열교환식 환기 시스템을 설치, 신선한 실내 공기를 항상 유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음식물탈수기, 행주도마살균기, 식기세척기 등은 무료로 제공된다. 외부에서 휴대폰으로 집안의 가스, 조명, 난방을 조절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시스템도 설치된다. 분양가는 3.3㎡(1평)당 800만원 선이며, 중도금 무이자 융자 조건이다. 등기 후 전매가 가능하며, 청약가점제가 적용되지 않는다. (031)555-3400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