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GS건설, '3년 연속' CP등급평가 우수등급 획득

뉴스 이지은 기자
입력 2025.12.22 09:24 수정 2025.12.22 09:35

[땅집고] GS건설이 3년 연속 CP(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땅집고] 지난 19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5년 CP포럼’에서 GS건설이 CP등급평가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수상하고 있다. (왼쪽부터) 공정거래위원회 남동일 부위원장, (사진 오른쪽) GS건설 제형모 상무./GS건설


GS건설은 지난 19일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이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한 ‘2025년 CP포럼’에서 올해 CP 등급평가 우수기업(AA등급)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GS건설은 2023년부터 3년 연속 우수등급을 획득했다.

☞등록·검색·입찰·EXIT까지 한번에 다 된다…NPLatform 실시간 AI 분석 리포트 제공!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이하 CP)는 2001년 공정거래위원회가 도입한 제도다. 준법의지와 윤리의식을 향상시켜 법규 위반을 사전에 예방하고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 확산과 내재화를 추진하는 활동이다. CP 등급평가는 기업들의 CP 운영에 대한 평가를 통해 우수기업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업체는 과징금 경감 등 인센티브가 있다.

GS건설은 매년 사내 CP 교육, 운영점검을 통해 관련 법 위반을 예방하고자 노력해 왔다는 입장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사내 CP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자율준수편람을 검색, 활용할 수 있는 AI챗봇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회사의 핵심가치인 정도경영을 기반으로 CP 활동을 더욱 확대해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의 고도화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leejin0506@chosun.com

화제의 뉴스

국내 최대 스포츠센터의 몰락…아파트 개발 무산에 가격은 70% 폭락
"상대원2구역에 투자한 돈, 이제 없는 돈" 재개발 투자 실패의 쓴맛
"6만 가구 중 임대아파트로 3만 가구 공급" 집값 안정 효과는…
"수수료·고자세 끔찍" 월 매출 1억 스타벅스 건물주의 폭로
"e편한세상? 아크로 달아줘!" 하이엔드 집착 성남 재개발 결말

오늘의 땅집GO

"6만 가구 중 임대아파트로 3만 가구 공급" 집값 안정 효과는…
국내 최대 스포츠센터의 몰락…아파트 개발 무산에 가격은 70% 폭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