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경기도 성남시에 들어서는 ‘복정역 에피트’가 본격적인 청약 일정에 돌입한다. 복정1공공주택지구(이하 복정1지구) B1블록에 들어서는 단지로, 최근 대규모 개발호재가 이어지는 복정역과 인접하다. 성남복정1피에프브이가 시행을, HL디앤아이한라가 시공을 맡았다.
복정역 에피트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6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84㎡(이하 전용면적) 단일 평형 총 315가구로 구성한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 단지다. 청약일정은 이달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 1순위 해당지역, 26일 1순위 기타지역, 27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발표는 12월 3일이며, 정당계약은 15일~17일 3일간 진행한다. 입주는 2028년 4월 예정이다.
지난 14일 모집공고일 기준, 현재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에 거주 중인 만19세 이상 세대주로, 2주택 이상 소유한 세대에 속하지 않은 경우 청약통장 가입기간 24개월 및 지역별 청약 예치금액을 만족하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복정역 에피트’는 분양가가 3.3㎡당 평균 3590만원 수준의 분상제 적용 단지다. 84㎡ 평형을 12~13억 원 선으로 공급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복정1지구는 서울 강남권, 위례신도시와 인접하다. 복정역을 중심으로 복정1지구 일원에는 대규모 개발을 앞두고 있다. 현재 서울 지하철 8호선과 수인분당선이 지나는 복정역은 내년 하반기 개통 예정인 위례선 트램이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코엑스의 2.2배에 달하는 규모로 사업비 약 10조원을 투입하는 복정역세권 개발, 복정역 환승센터 복합개발, 포스코 글로벌센터(가칭) 등을 추진 중이다.
☞입찰가부터 수익률 계산까지…경매 초보에 딱맞는 AI 퀀트 최초 오픈!
이 단지는 복정1지구 내에서도 복정역이 가장 가까운 편이다. 서울지하철 8호선과 수인분당선을 이용 가능하다. 주변 광역 교통망으로는 동부간선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와 헌릉로, 성남대로, 송파대로 등이 있다. 단지 앞 서울 국제학교를 비롯해 복정초, 위례해솔초(2026년 3월 개교 예정), 창성중, 성남여중, 태평중, 복정고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설계했고 타입별로 4Bay 판상형 설계와 이면 개방형 타워형 구조를 적용했다. 전 가구에 ‘ㄷ자형’ 주방설계를 선보인다. 현관∙주방∙복도 팬트리, 알파룸, 대형 드레스룸 등을 타입별로 적용한다. 단지 내 정원과 놀이터를 연계하는 하트형 순환 산책로를 조성한다. 101동과 102동 지하에는 골프연습장, GX룸,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맘스라운지 등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CPTED(범죄예방환경설계)를 도입하고, 출입, 조명, 보행동선 전반에 걸쳐 입주민 안전을 강화했다. /yeong@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