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도룡자이 라피크 10일 특별공급 시작…대전 도룡동 9년 만에 공급

뉴스 박기홍 기자
입력 2025.11.10 18:12

[땅집고] GS건설이 최근 견본주택을 개관한 ‘도룡자이 라피크’가 본격적인 청약 일정에 돌입한다. ‘도룡자이 라피크’는 이달 1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 1순위, 12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8일, 정당계약은 30일부터 사흘간 진행한다.

청약 자격은 모집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이면서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고 대전광역시 1년 이상 계속 거주자는 해당지역 1순위에 해당한다. 대전광역시 1년 미만, 세종, 충남 거주자는 기타지역 1순위로 청약이 가능하다.주택을 보유해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을 적용 받지 않는다. 전매제한 기간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이다.

[땅집고] 도룡자이 라피크 투시도./GS건설


도룡자이 라피크는 대전 도룡동에 9년만에 공급하는 새 아파트로 견본주택 개관 이후 방문객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31일 문을 연 견본주택에는 주말까지 3일 동안 약 1만9000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도룡동의 상징성과 교통, 교육, 직장 등 탄탄한 인프라와 상품 완성도까지 갖춘 단지로서 청약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도룡자이 라피크는 새 아파트 공급이 희소한 도룡동 입성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했다.

도룡동은 2016년 이후 신규 분양이 없어 새 아파트 희소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대덕연구단지와 대기업연구소 등이 밀집해 있으며 도보권 내 대덕초·대덕고를 비롯해 대덕중·대전과학고 등 학군을 갖췄다.

또한 북대전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 이용이 가능하고, 정부청사역네거리, 한밭대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단지 인근에 대전 신세계 Art&Science가 위치해 있으며, 화봉산·매봉산·갑천 등이 가깝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6층, 4개동, 총 299가구 규모로 조성한다. 전용면적 84~175㎡의 중·대형 위주로 구성됐으며, 타입별로 4~5베이 구조, 팬트리·드레스룸·알파룸 등 다양한 수납 특화 설계를 적용했고 천장고 2.5m, 최고 2.62m(우물천장 포함)로 설계되어 차별화된 개방감과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입주는 2028년 12월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 ‘클럽 자이안’에는 피트니스클럽, 실내 골프연습장, 사우나, 독서실, 카페테리아, 게스트하우스, 세대창고 등이 마련될 예정이며, 커뮤니티 시설 옥상(지상 3층)에는 루프탑 수경시설과 자쿠지&카바나, 샤워시설 등 호텔·리조트형 휴게공간이 조성된다. 이 외에도 택배·퀵 접수, 세탁물 처리, 출장 세차·정비, 정리수납·가사 지원을 비롯해 카페·스낵바 운영, 개인 PT·골프 레슨 예약 연계 등 다양한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예정돼 있다. /hongg@chosun.com

화제의 뉴스

"시세 3억대, 분양가는 6억?" 미분양 이천, 아파트 입지도 허허벌판ㅣ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모임공간 '상연재 서울역점', 확장 이전 100일 맞아 이벤트 연다
[인사] 한미글로벌
"반도체 팔아 부동산 쇼핑" 한미반도체, 강남 이어 한남동 건물 매입
분상제·비규제지역 '서수원 에피트 센트럴마크', 9일 1순위 청약

오늘의 땅집GO

감정가보다 4억 웃돈에도 "역대급 승자" 송파 아파트서 무슨 일
공사비 못 건진 '현대·반도·한신', 미분양 단지 통째로 임대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