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전남 여수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여수' 견본주택 개관

뉴스 김나영 기자
입력 2025.11.06 16:27

[땅집고] 전남 여수 학동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여수’가 지난달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본격화했다.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여수’는 지하 5층~지상 39층, 전용면적 84~114㎡로 이뤄진 총 278가구 규모다. 시행사는 한국토지신탁이다.

[땅집고] 전남 여수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여수' 완공 후 예상 모습.


이 단지는 초등학교와 대형마트 등 생활 인프라를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반경 150m 이내에 쌍봉초가 있고 여선중·여천중·여천고 등도 인접하다. 1.2㎞ 거리에는 시립쌍봉도서관이 있다. 하나로마트·여천제일시장 등 상업 시설과 여수시청·법원 등 주요 행정기관도 인접하다.

망마로, 도원로 등으로도 접근이 용이하며, 2.3㎞ 거리에 호남선 고속철도가 지나는 KTX 여천역이 있어 타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거북선공원을 비롯해 안산공원, 용기공원, 이순신공원 등 녹지 공간이 풍부한 입지다.

분양 관계자는 “2026년 개최 예정인 세계 섬박람회, 경도 해양관광단지 조성 등 굵직한 개발 사업이 예정된 만큼, 신혼부부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 방문객이 분양 상담을 받았다”고 했다. 이어 “대다수가 여수 내 희소성 있는 입지와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요소가 많다는 점에 주목했다”고 덧붙였다.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여수’는 이달 1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12일 양일간 1~2위 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8일이다. 계약 기간은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다. 이 단지 견본주택은 여수 웅천동에 있다. /westseoul@chosun.com

화제의 뉴스

현대건설, 여의도한양 재건축 공사비 1206억 증액 요청…공사도 6년 걸려
초고액 자산가 겨냥한 시니어 레지던스 '소요한남' 3월 입주자 모집
대우건설, 지난해 영업손실 8154억원 적자전환
"알고 말하냐", "엉터리 조언 들었다"…대통령의 임대사업자 발언 일파만파
치매 환자를 위한 스타벅스가 있다…일본에만 40곳, 국내는 이곳에

오늘의 땅집GO

현대건설, 여의도한양 재건축 공사비 1206억 증액 요청
치매 환자를 위한 스타벅스가 있다…일본에만 40곳, 국내는 이곳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