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전남 여수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여수' 견본주택 개관

뉴스 김나영 기자
입력 2025.11.06 16:27

[땅집고] 전남 여수 학동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여수’가 지난달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본격화했다.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여수’는 지하 5층~지상 39층, 전용면적 84~114㎡로 이뤄진 총 278가구 규모다. 시행사는 한국토지신탁이다.

[땅집고] 전남 여수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여수' 완공 후 예상 모습.


이 단지는 초등학교와 대형마트 등 생활 인프라를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반경 150m 이내에 쌍봉초가 있고 여선중·여천중·여천고 등도 인접하다. 1.2㎞ 거리에는 시립쌍봉도서관이 있다. 하나로마트·여천제일시장 등 상업 시설과 여수시청·법원 등 주요 행정기관도 인접하다.

망마로, 도원로 등으로도 접근이 용이하며, 2.3㎞ 거리에 호남선 고속철도가 지나는 KTX 여천역이 있어 타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거북선공원을 비롯해 안산공원, 용기공원, 이순신공원 등 녹지 공간이 풍부한 입지다.

분양 관계자는 “2026년 개최 예정인 세계 섬박람회, 경도 해양관광단지 조성 등 굵직한 개발 사업이 예정된 만큼, 신혼부부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 방문객이 분양 상담을 받았다”고 했다. 이어 “대다수가 여수 내 희소성 있는 입지와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요소가 많다는 점에 주목했다”고 덧붙였다.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여수’는 이달 1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12일 양일간 1~2위 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8일이다. 계약 기간은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다. 이 단지 견본주택은 여수 웅천동에 있다. /westseoul@chosun.com

화제의 뉴스

"고물 나 안주면 경비원 해고"…한 임대 아파트의 막무가내 경비원 갑질
[단독]압구정2구역, 70억 아파트 4채 비어있다
반도체 보너스가 집값 밀어올린다 "올해 주목할 곳은 동탄·분당·판교"
"호텔 수영장이 4만원!" 5성급 콘래드 호텔 당근마켓 용돈 벌이 논란
"전철-철도 대란 엄습한다"..싼 맛에 무자격 업체에 무더기 발주한 국토부

오늘의 땅집GO

"길음뉴타운이 '마용성' 동급"…집창촌 철거 호재에 국평 17억
"버려진 애물단지가…" 13회차 낙찰, 10평 빌라 3000만원 번 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