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부동산개발협회, 독립 기관 한국부동산개발산업연구원 설립

뉴스 추진영 기자
입력 2025.11.04 10:38

부동산개발협회, 독립 연구원 설립
산업 혁신과 국민 주거안정 이끌 허브로

[땅집고] 한국부동산개발협회 CI.


[땅집고] 한국부동산개발협회(KODA)가 부동산개발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공공성 강화를 위한 독립 연구기관 ‘한국부동산개발산업연구원(K-REDII)’을 출범한다. 연구원은 이달 20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리는 협회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A.N.D 20’에서 발족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연구원 설립은 협회 산하 정책연구실을 한 단계 발전해 부동산개발산업의 미래 방향과 공공적 역할을 모색하기 위해 설립했다. 연구원은 ‘부동산개발산업의 혁신과 발전, 국민의 주거·생활안정을 이끌어내는 연구의 허브’를 비전으로 내세우고, 현장 중심의 실질적 정책 연구를 이어갈 계획이다.

주요 과제로는 선진형 △선진적 부동산 개발모형 연구 △민관협력 기반의 도시개발 정책 제언 △부동산개발 금융·사업성 분석 △합리적 주거정책 및 제도 개선 연구 등이다.

☞ 손품, 발품 다 팔아도 없던 내 맞춤 아파트 여기에 다 있네!

한국부동산개발산업연구원(K-REDII)는 업계 전문가로 구성한 자문단을 운영하고, 학계·공공 연구기관과의 공동 연구를 확대해 균형 잡힌 정책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과 협력해 공공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 정책을 제시하는 연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김승배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회장은 “한국부동산개발산업연구원은 부동산개발산업의 미래를 선도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협회의 새로운 도전”이라며 “산업 발전과 국민 주거안정을 위한 실질적 정책 연구가 지속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hujinzero@chosun.com

화제의 뉴스

"시세 3억대, 분양가는 6억?" 미분양 이천, 아파트 입지도 허허벌판ㅣ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모임공간 '상연재 서울역점', 확장 이전 100일 맞아 이벤트 연다
[인사] 한미글로벌
"반도체 팔아 부동산 쇼핑" 한미반도체, 강남 이어 한남동 건물 매입
분상제·비규제지역 '서수원 에피트 센트럴마크', 9일 1순위 청약

오늘의 땅집GO

감정가보다 4억 웃돈에도 "역대급 승자" 송파 아파트서 무슨 일
공사비 못 건진 '현대·반도·한신', 미분양 단지 통째로 임대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