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AI 경매 투자 전략, 무료로 배운다…땅집고옥션 24일 세미나 개최

뉴스 이지은 기자
입력 2025.09.19 12:17 수정 2025.09.19 13:53

[땅집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나에게 꼭 맞는 경·공매 물건을 찾아주는 방법을 설명하는 무료 세미나가 열린다. 투자 성공 확률이 높은 물건을 찾는 방법, 적정 입찰가 산정 등 경·공매 투자 전 과정을 AI를 통해 학습할 수 있는 기회다.

땅집고는 국내 최초 경·공매 AI퀀트 분석 플랫폼인 ‘땅집고옥션’ 가입자 5000명 돌파를 기념해 무료 경매 세미나를 연다고 밝혔다. 이달 24일 오후 2~5시 서울 중구 세종대로 태성빌딩 2층 땅집고 아카데미에서 열린다.(▶신청하기)

 


이번 세미나 주제는 ‘AI 를 활용한 경매 투자전략’이다. 땅집고옥션 플랫폼을 활용해 내 투자 성향에 맞으면서 성공 확률도 높은 경·공매 물건 찾는 법을 알 수 있다.

첫 세션에서는 김기현 땅집고옥션 연구소장이 ‘나만의 알고리즘’, ‘퀀트 분석’, ‘AI매물찾기’ 등 전반적인 땅집고옥션 서비스와 기능을 소개한다. 참가자들은 땅집고옥션 내 AI 서비스를 직접 활용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경매 물건 총 5개를 골라 낙찰가를 예측하고 시세도 분석한다. 내 성향에 맞는 나만의 투자 알고리즘도 설계한다.

☞흩어져 있던 NPL 정보, 엔플랫폼에서 한 번에! 물건 등록부터 입찰까지 원클릭 진행

두 번째 세션에서는 안영효 바른NPL 대표가 경매에 등장한 부실채권(NPL) 유망 물건 고르는 법과 리스크 관리 전략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경·공매와 NPL을 복합 운용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전략을 알아보고, 다른 참가자들과 경험을 공유하는 네트워킹 시간도 갖는다.

이번 세미나는 선착순 50명으로 땅집고옥션 홈페이지에서 신청(▶바로가기)하면 된다. 회원 가입하면 3일 동안 땅집고옥션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leejin0506@chosun.com



화제의 뉴스

"수수료·고자세 끔찍" 월 매출 1억 스타벅스 건물주의 폭로
"e편한세상? 아크로 달아줘!" 하이엔드 집착 성남 재개발 결말
힙한 골목 뒤 숨은 20년, '연 방문객 7천만' 성수동이 살아남은 이유
남의 땅에 200억 주차장 추진…부산시, 황당 예산 책정 논란
"강남은 위험자산" 대통령 멘토, 알고보니 재건축 갭투자로 50억 대박

오늘의 땅집GO

"e편한세상? 아크로 달아줘!" 하이엔드 집착 성남 재개발 결말
힙한 골목 뒤 숨은 20년, '연 방문객 7천만' 성수동 살아남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