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단 3초 만에 나에게 꼭 맞는 경매 상품을 찾아주는 ‘AI땅집봇’ 서비스가 9월을 맞아 반값 할인 행사(☞바로가기)를 진행한다. 그동안 내 자금사정이나 원하는 상품성을 갖춘 경매나 공개 물건을 찾기 어려웠던 수요자들에게 시장 진입 장벽을 낮춰줄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올해 국내 최초로 AI를 활용한 경·공매 퀀트 분석 플랫폼으로 출범한 ‘땅집고옥션’은 9월부터 한 달 동안 회원들에게 ‘AI땅집봇’ 서비스 가격을 30%에서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쿠폰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AI땅집봇’은 마치 챗GPT와 대화하듯 원하는 경·공매 물건을 인공지능(AI)에게 물어보기만 하면 내 상황에 가장 적합한 경·공매 물건을 추천받을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다. 예를 들어 ‘공덕동 초등학교 인근 아파트’, ‘교대역 근처 5억원 이하 빌라’ 등 상세 조건을 입력할수록 더 정밀하고 개인화한 추천 결과를 알려주는 식이다.
이번에 지급하는 ‘AI땅집봇’ 할인 쿠폰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된다. 스탠다드 전국 기준 40만원 이하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30% 할인 쿠폰과, 스탠다드 및 프리미엄 전국 기준 60만원 이상 상품에 적용하는 50% 할인 쿠폰이다. 할인 행사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 한 번에 다운받기’ 버튼만 클릭하면 마이페이지의 내 쿠폰함에 상품이 지급된다. ‘AI땅집봇’ 결제시 해당 쿠폰이 자동으로 적용돼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할인 쿠폰은 땅집고옥션 회원이라면 로그인 후 누구나 받을 수 있다. ID 한 개당 1회만 발급 가능하며,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4일 동안이다.
땅집고옥션은 ‘AI땅집봇’ 할인 행사와 함께 공유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해당 서비스를 친구에게 카카오톡으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것. 각 상품별 추첨 인원은 ▲아이패드 에어 6세대 128GB 1명 ▲네이버 페이 포인트 1만원권 5명 ▲메가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 10명등이다. 공유한 모든 회원에게는 땅집고옥션 스탠다드 전국 5일 무료체험권을 준다.
김기현 땅집고옥션 대표는 “수강료만 수백만원에 달하는 경매 학원에 가지 않아도 경·공매 투자에 두려움 없이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AI땅집봇’ 서비스의 목표”라며 “이번 할인 이벤트를 통해 많은 이용자가 AI를 기반으로 한 혁신적 경매 분석을 경험하고, 성공 투자에 한 걸음 다가설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leejin0506@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