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DK아시아,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의료 협력으로 입주민 건강 챙긴다

뉴스 배민주 기자
입력 2025.08.26 14:57

[땅집고] DK아시아는 로열파크씨티 입주민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인천 대표 대학병원인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과 함께하는 ‘건강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8월 첫 번째 강연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4회에 걸쳐 대학병원 교수들이 직접 대면으로 건강 나눔 무료 강연을 진행한다.

[땅집고]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과 함께하는 제1회 건강 나눔 행사./DK아시아



이번 행사는 프리미엄 리조트 라이프를 완성해 건강한 쉼과 일상이 곧 힐링이 되는 로열파크씨티의 입주민 전용 로열 웰니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이다.

첫 번째 행사는 이달 29일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 주택전시관에서 열린다. 강연자는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신경과 김혜윤 교수다. 강의는 ‘잠 못 드시나요? 꿀잠 자는 방법 알려드려요’를 주제로 현대인이 바쁜 일상 속 잃기 쉬운 ‘건강한 잠’을 되찾는 방법과 전문적인 의료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김 교수는 헬스조선이 선정한 ‘명의(名醫)’로 수면 장애, 두통, 어지럼증, 치매 등 신경계 질환 전문의다.

9월에는 같은 병원 심장내과 교수가 ‘환절기 심장질환 바로 알기’를 주제로 일교차가 큰 계절에 특히 주의해야 할 심장질환의 원인과 예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10월에는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가정에서 겪을 수 있는 소아 응급상황 대처법’을 주제로 어린 자녀를 둔 가정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한 올바른 대응 방법을 안내한다. 11월에는 신경외과 교수가 ‘겨울철 조심해야 할 뇌혈관 질환과 뇌동맥류’를 주제로 겨울을 맞아 위험이 커지는 뇌혈관 질환의 예방과 관리 방법을 안내한다.

모든 강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행사장 입장은 선착순이다. 강연 참석자에게는 기념품이 증정된다.

DK아시아는 지난 4월 가톨릭관동대학교 의과대학 부속 국제성모병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로열파크씨티 입주민을 위한 의료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은 비대면 의료 서비스가 아닌, 국내 최초 입주민 전용 다이렉트 의료 서비스를 통한 신속한 진료 안내 및 예약, 맞춤형 건강 정보 제공 등 다양한 메디컬 혜택을 현재 누리고 있다.

조재만 DK아시아 대표는 “이번 건강 나눔 행사는 인천 최초로 인천 대표 대학병원 의료진이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건강 의료 정보를 비대면이 아닌 대면 강의를 통해 생생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 것” 이라며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리조트 도시를 완성하여 로열파크씨티즌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한 쉼과 힐링을 누리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mjbae@chosun.com

화제의 뉴스

"40억 물려받고 50억 세금으로" 세무사가 꼽은 최악의 상속 사례
"학교 취소하고 또 아파트?" 베드타운 된 고양시, 주민들 뿔났다
"사전점검 업체 오지마라!" 인천 신축 아파트서 '주차장 봉쇄' 논란
창틀에 못질, 집안 공사판 만들고 나간 세입자…집주인은 속수무책?
이재명 한 마디에 다주택자 양도세 폭탄 날벼락…오늘부터 107일 안에 집 팔아야

오늘의 땅집GO

"사전점검 업체 오지마라!" 인천 신축 아파트서 주차장 봉쇄 논란
"40억 물려받고 50억 세금으로" 세무사가 꼽은 최악의 상속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