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땅집고

SH공사, 서울국제정원박람회장에 '미리내집 정원' 조성

뉴스 이승우 기자
입력 2025.05.23 11:23

[땅집고]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서 ‘미리내집 정원’을 선보인다.

SH공사는 5월 22일부터 10월 20일까지 서울 동작구 보라매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 참여해 미리내집 정원을 조성했다고 23일 밝혔다.

[땅집고] 서울 동작구 보라매공원 '미리내집 정원'에서 포즈를 취하는 SH공사의 마스코트 ‘SH-5’./SH공사
[땅집고] 서울 동작구 보라매공원 '미리내집 정원'에서 포즈를 취하는 SH공사의 마스코트 ‘SH-5’./SH공사


SH공사 관계자는 “이번 박랍회는 ‘서울, 그린 소울(Seoul, Green Soul)’라는 주제로 열리며, 공사는 미리내집 정원을 감성형 체험 정원으로 조성했다”며 “자연과 삶이 조화를 이루는 도시 속 보금자리의 이미지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나에게 딱 맞는 아파트, AI가 찾아드립니다

SH공사에 따르면, 미리내집 정원은 빛과 그림자, 계절의 변화, 물소리 등 자연 요소를 활용했다. 신혼부부가 새로운 생명을 품고, 가족이 함께 성장하는 따뜻한 삶의 모습을 상징적으로 담았다는 설명이다. 또한 SH공사는 시민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체험 이벤트를 운영한다.

황상하 SH공사 사장은 “미리내집 정원은 SH공사의 ESG 경영 철학을 시민과 공유하는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친환경적이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주거 정책을 펼쳐 일상 속 작은 행복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raul1649@chosun.com

화제의 뉴스

최대 100석 세미나룸…상연재 서울역점, 서울스퀘어 4층에 오픈
"시세 15억 이하 아파트 풍선효과 불가피"..이재명 정부 첫 집값 대책 효과는?
대구 역세권 공장땅 1100평, 반값 경매…최저가 39억에 8일 입찰
"이번엔 분당 집값 미쳤다"…7년6개월만에 최대 폭등, 정부 규제 풍선효과
"가구 당 엘베 1대" 대우건설, '개포우성7차' 특화 설계안 공개

오늘의 땅집GO

[단독]회원 절반이 70대이상인 골프장이 '70대 입회 금지" 선언한 이유?
"9년 만에 출산율 반등…집값 상승 맞바람에도 흐름 절대 꺾이면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