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호텔 컨시어지 서비스 도입 '광교 클라우드 시티' 분양

뉴스 이승우 기자
입력 2025.05.09 11:02

[땅집고] 서비스드 아파트에 이어 호텔급 컨시어지를 도입하는 지식산업센터도 분양 중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분양 업계에 따르면,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삼성삼거리 인근에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를 분양 중이다. 호텔 컨시어지 서비스를 적용한 곳이다.

입주사 임직원들의 편안함을 돕는 헬스케어 서비스, 카셰어링 서비스, 사무실 청소 서비스, 배송예약서비스 등의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 효율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세미나룸과 미팅룸, 리셉션 라운지, 영상 촬영, 제작이 가능한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도 조성될 예정이다.

☞나에게 딱 맞는 아파트, AI가 찾아드립니다

서비스드 아파트는 단순한 거주 공간을 넘어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새로운 주거 형태다. 서비스드 레지던스에서 개념을 따온 것인데, 가정집과 같은 분위기에 청소, 세탁, 프런트데스크 등의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해 가족 단위의 장기투숙객에게 인기를 끌었다.

서비스드 지식산업센터는 호텔식 서비스 개념을 비즈니스 공간에 적용해 입주사 임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일 목적으로 도입됐다. 지식산업센터가 단순히 사무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입주사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함이다.

업계는 정보기술이 접목된 새로운 개념의 호텔식 서비스가 오피스 시장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면서 서비스드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호텔급 서비스를 접목시킨 지식산업센터는 직원 만족도를 높이고 입주사 브랜드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라며 “변화하는 업무환경에 따라 고급 서비스를 갖춘 오피스 시설은 더욱 확산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raul1649@chosun.com

화제의 뉴스

현대건설, 여의도한양 재건축 공사비 1206억 증액 요청…공사도 6년 걸려
초고액 자산가 겨냥한 시니어 레지던스 '소요한남' 3월 입주자 모집
대우건설, 지난해 영업손실 8154억원 적자전환
"알고 말하냐", "엉터리 조언 들었다"…대통령의 임대사업자 발언 일파만파
치매 환자를 위한 스타벅스가 있다…일본에만 40곳, 국내는 이곳에

오늘의 땅집GO

현대건설, 여의도한양 재건축 공사비 1206억 증액 요청
치매 환자를 위한 스타벅스가 있다…일본에만 40곳, 국내는 이곳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