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호텔같은 집' 블루그라운드 강남 1호점…오픈 특가 '30% 할인'

뉴스 박기홍 기자
입력 2025.04.12 03:09 수정 2025.04.28 14:21

[땅집고] 전 세계 48개 도시에서 1만5000여실의 풀 퍼니시드(Full-Furnished) 레지던스를 운영 중인 글로벌 기업 블루그라운드(Blueground)가 최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한국 1호점을 공식 오픈하고 런칭 기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블루그라운드는 기업 출장자·디지털노마드·장기 여행객 등을 대상으로 30일 이상 단기 임대 주거 공간을 제공하며 글로벌 레지던스 운영 분야에서 선두주자로 꼽힌다.

블루그라운드코리아는 서울 1호점인 강남구 논현동 ‘아스티 논현’ 일부 호실을 대상으로 최대 30% 할인한 가격에 오는 6월 말까지 단기 임대하는 런칭 기념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땅집고] 블루그라운드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 고급 오피스텔 '아스티 논현'에 단기 임대 레지던스를 선보인다. 가구와 가전을 모두 갖춘 내부 객실 모습./ 강태민 기자


이번 행사는 국내 5성급 호텔 대비 절반도 안 되는 월 400만원대에 강남 최중심 하이엔드 오피스텔에서 생활해 볼 수 있는 기회다. 임대 기간은 최소30일부터 가능하며, 예약은 블루그라운드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면 된다.

☞글로벌 단기 임대 운영 1위 ‘블루그라운드’ 한국 상륙…런칭 프로모션 확인하기

블루그라운드는 글로벌 본사의 엄격한 기준에 맞는 주거 시설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이 ‘집 같은 편안함(home away from home)’을 느끼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다.

아스티 논현은 지하 2층~지상 20층 1개동에 전용면적 48~57㎡ 81실로 이뤄진 하이엔드 오피스텔이다. 이 가운데 24실을 블루그라운드가 운영한다. 입주자는 아스티논현 내 루프탑 라운지, 인피니티풀, 스파·파티룸·필라테스룸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아스티 논현은 지난해 국세청 기준시가 평가에서 오피스텔 국내 1위를 기록했다.

블루그라운드코리아 관계자는 “서울 1호점을 시작으로 향후 10년간 국내에 2500실 규모의 단기 주거가 가능한 레지던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블루그라운드 코리아는 조만간 부동산 공인중개사와 임대인 등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열고, 본격적인 국내 네트워크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hongg@chosun.com



화제의 뉴스

18번 줍줍에도 "안 사요"…서울 신축 단지 굴욕, 할인 분양에도 텅텅
미국 MZ도 주거 사다리 붕괴…40세 돼야 집 산다
"5평 원룸 월세 100만원이 기본?"…'헉' 소리 난다는 서울 방값
"시세 3억대, 분양가는 6억?" 미분양 이천, 아파트 입지도 허허벌판ㅣ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모임공간 '상연재 서울역점', 확장 이전 100일 맞아 이벤트 연다

오늘의 땅집GO

감정가보다 4억 웃돈에도 "역대급 승자" 송파 아파트서 무슨 일
공사비 못 건진 '현대·반도·한신', 미분양 단지 통째로 임대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