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땅집고

50억 압구정 아파트 5억일 때 사러갔지만 3번이나 계약 못한 김숙

뉴스 김리영 기자
입력 2025.01.28 07:30

[땅집고] 방송인 김숙이 서울 강남구 압구정 현대아파트를 매입하려다 계속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고 밝혔다.

[땅집고]개그우먼 김숙이 20여년 전부터 서울 강남의 압구정 현대아파트를 매입하려다 번번이 실패했다고 했다./MBC '구해줘! 홈즈' 화면캡쳐
[땅집고]개그우먼 김숙이 20여년 전부터 서울 강남의 압구정 현대아파트를 매입하려다 번번이 실패했다고 했다./MBC '구해줘! 홈즈' 화면캡쳐


집주인이 계약서를 작성하는 현장에서 갑자기 가격을 올렸다는 것이다. 여전히 이 아파트 매매 계약 시에 비슷한 상황이 벌어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숙은 지난 9일 방송된 MBC ‘구해줘! 홈즈’에 출연해 서울 강남구 압구정 현대아파트 매물을 둘러보며 “나는 여기를 생각하면 눈물이 난다”고 했다.

☞당신의 아파트 MBTI, 조선일보 AI부동산에서 확인하기

김숙은 “(압구정 현대 아파트는) 요즘 홍현희도 이사 왔다고 하고 이지혜, 오상진, 김희애 아파트로도 유명하다”고 했다.

김숙은 “20대 때 아파트 사러 왔다가 너무 비싸서 집을 구매 못 했다”며 “돈 벌어서 다시 왔는데 또 못 샀다”고 했다. 이어 “그 자리에서 (매매가를) 5000만원, 1억원씩 올리더라. 5억원이라고 해서 (부동산에) 갔는데 6억원이 됐다”며 “‘집주인이 갑자기 올렸어요’ 이런 식이다. 세 번 정도 부동산 갔다가 못 산 곳이 여기(압구정 현대아파트)”라고 했다.

☞아직도 발품파세요? AI가 찾아주는 나에게 딱 맞는 아파트

김숙은 당시 계약이 무산됐던 부동산을 찾았다. 현재 시세는 30평대 40억~49억원, 40평대 55억~60억원, 50평대 62억~67억원, 60평대 78억~88억원이었다.

그는 공인중개사에게 “10억원이면 10억원이어야지 왜 오면 금액을 올리느냐”고 물었다. 그러자 중개사는 “지난주 계약서 쓰다가 자리에서 2억5000만원 올렸다”고 답했다. 이에 김숙은 “내가 여기 왜 못 샀는지 알지”라고 했다. /rykimhp206@chosun.com



화제의 뉴스

용인 고진역 대광로제비앙, 계약자에 계약금 5%·중도금 무이자 혜택
노재헌 재단의 놀라운 빌딩 재테크…알고보니 '엄마 찬스'?
한상드림아일랜드 2조 개발 물거품…대성건설, 알짜 골프장만 챙겼다
"숨 고르는 강남·용산, 풍선효과 은평·관악…이 동네 아파트가 뜬다"
"한 달째 27층 걸어 올라가" 입주 1년 만 침수 아파트 된 인천 신축

오늘의 땅집GO

"한 달째 27층 걸어 올라가" 입주 1년 만 침수 단지 된 인천 신축
한상드림아일랜드 개발 물거품…대성건설, 알짜 골프장만 챙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