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태영건설, 의정부 장암6구역 재개발 수주…워크아웃 후 첫 정비사업

뉴스 김리영 기자
입력 2024.12.23 16:34 수정 2024.12.23 16:35

[땅집고] 태영건설이 워크아웃에 돌입한 이후 처음으로 정비사업을 수주했다.

23일 태영건설은 지난 21일 조합 총회에서 경기 의정부 소재 장암6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의 시공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땅집고] 경기 의정부시 장암6구역 재개발 완공 후 예상모습. /태영건설


장암6구역 주택재개발 정비 사업은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 351-8번지 일대 지하 2층~지상 28층 6개동, 아파트 392가구와 부대 복리시설을 짓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약 1280억 원 규모이다.

☞나에게 딱 맞는 아파트, AI가 찾아드립니다

장암 6구역은 1호선 의정부역과 의정부IC, 동의정부IC 등이 인접하며 특히 1호선 의정부역에는 향후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C가 개통할 예정이다.

반경 1km내 초·중·고교가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당신의 아파트 MBTI, 조선일보 AI부동산에서 확인하기

정부 로데오거리, 신세계백화점 등 생활 편의시설과 발곡 근린공원, 추동 근린공원 등 주변에 풍부한 녹지 환경을 보유하고 있다. 이렇게 교통과 교육, 편의시설 등이 갖춰진 입지 여건을 자랑하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아직도 발품파세요? AI가 찾아주는 나에게 딱 맞는 아파트

태영건설 관계자는 “건설경기 침체와 워크아웃이라는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태영건설은 한신공영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역량을 집중해 수주 성과를 이루어 냈다”며 “신속한 사업 추진과 차별화된 시공을 통해 의정부 장암 6구역 주택재개발 정비 사업을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rykimhp206@chosun.com

화제의 뉴스

치매 환자를 위한 스타벅스가 있다…일본에만 40곳, 국내는 이곳에
[부고] 김정욱 씨(삼성물산 부사장) 부친상
"아파트는 매수 가능, 다세대는 누가 사나?" 정책 희생양된 서민주거 생태계
송파구 최초 노인복지주택 '위례심포니아' 눈길
"2년 전 아파트 구입자금 소명자료 제출하라뇨" 과태료 3000만원에 패닉

오늘의 땅집GO

치매 환자를 위한 스타벅스가 있다…일본에만 40곳, 국내는 이곳에
"2년 전 아파트 구입자금 소명자료 제출하라뇨" 과태료에 패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