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세금 절세 솔루션 ‘셀리몬’을 운영하는 아티웰스는 종합신용평가 전문회사인 한국평가데이터와 함께 세무 전문가를 위한 멤버십 서비스인 ‘셀리몬 세무전문가 멤버십’을 출시했다.
셀리몬의 ‘세무전문가 멤버십 서비스’는 상담 및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세무 전문가가 차별화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해당 서비스는 유료 회원제 서비스다. 셀리몬 홈페이지에서 ‘세무 전문가 회원’으로 가입하면 멤버십 서비스를 1개월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세무 전문가는 셀리몬 홈페이지 내 마련된 세무전문가 멤버십 서비스 별도 전용 페이지를 통해 세금 및 절세, 건강보험료 계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상가 매출액 추정 서비스, 상업용 부동산 건물분 부가가치세 계산 서비스, 사업자 정보 제공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상가 매출액 추정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를 통해 전국 상가 및 추정 매출액, 매출단가, 고객 분석 등 세무 전문가의 잠재고객인 사업자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상권 분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로 고객 맞춤형 상담도 가능하다.
건물분 부가가치세 계산 서비스도 활용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상업용 부동산 거래 시 발생하는 건물분 부가가치세를 계산하려면 건축물 대장을 통해 용도와 구조지수를 확인하고 토지 및 건물 기준시가를 계산한 뒤 건물분 거래가액을 안분계산해 부가가치세를 계산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하지만 이 서비스는 해당 과정을 모두 자동화해 한 번에 정확한 계산 결과를 제공한다.
유원세무회계 구은우 세무사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세금 계산 과정을 자동화해 효율적인 업무 진행이 가능한데다,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다”고 했다. /mjbae@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