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땅집고

청주시, '안덕벌 내덕라씨엘로' 민간임대 아파트 사업 '통합 심의' 승인

뉴스 이승우 기자
입력 2024.11.18 16:52

[땅집고] 충북 청주시 내덕동 일대 건립되는 민간 임대 아파트 ‘안덕벌 내덕라씨엘로’가 통합심의를 통과했다.

18일 분양 업계에 따르면, 청주시는 내덕동 169-1번지 일대 ‘안덕벌 내덕라씨엘로’ 민간 임대 아파트 건설사업에 대한 통합심의를 지난 10월 23일 승인했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2층, 4개동 65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가 건립되는 내덕동 등 청주 구도심으로, 재정비 사업이 진행 중이다.

단지 인근에는 대성초, 내덕초, 대성고, 청주대 등 각급 학교가 있다. 국립현대미술관, 청주시청 제2임시청사, 청원구청 등 인프라가 조성돼있다.

안덕벌 내덕라씨엘로는 지난 11월 14일 사업승인을 접수하고 연내 사업 부지 철거를 시작한다. 2025년 1분기에 착공 예정이다.

현재 청주에서는 가경동, 홍골, 송절동 등 민간임대주택 건설 사업이 추진 중이다. 이 중 토지 100% 확보, 조합설립완료, 조합원모집신고 완료, 통합심의완료, 사업승인접수 등 관련법 규정과 절차에 따라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는 곳은 내덕라씨엘로가 유일하다.

안덕벌 내덕라씨엘로 관계자는 “안덕벌 내덕라씨엘로는 현재 약 80% 이상 분양이 진행 중이고 일부 타입은 분양 마감돼 현재 추세대로라면 연내 분양마감을 자신한다”고 말했다. /이승우 땅집고 기자 raul1649@chosun.com

▶65세 이상 1000만명, 시니어 레지던스는 절대 부족! 시니어 케어와 주거 개발 성공 노하우 알고 싶다면? ☞땅집고M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살림에 필요한건 집살림에 다 있다! 최대 82% 할인 진행 ☞ 집살림

화제의 뉴스

바가지 당하느니…"해외서 싸게 골프 치자" 국내 골프장 영업이익 추락
미분양 무덤 '에코델타시티'에 또 대단지…푸르지오 1370가구 분양
"버스타면 30분, 걸으면 10분" '준서울' 광명, 교통난에도 집값만 질주
'국토보유세' '토지임대부 주택' 주창 진보학자들이 LH 개혁
정부, LH 개혁 본격 착수…28일 LH 개혁위원회 출범

오늘의 땅집GO

'국토보유세' '토지임대부 주택' 주창 진보학자들이 LH 개혁
은평·서대문·관악 통과 '서부선' 또 암초…20년 넘게 끌다 또 표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