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고양장항 A-2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279가구를 공급한다. 신혼부부, 예비신혼부부,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 등 신혼부부 계층의 주거안정을 목적으로 한다.
8일 LH에 따르면 이번에 공급하는 행복주택은 279가구(총 650가구) 규모다. ▲46A ▲46A-1 ▲55A ▲55A-1 ▲55B 총 5가지 타입으로 구성한다. 고양장항 A-2블록은 자유로 장항IC, 제2자유로 한류월드IC,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와 지하철 3호선 마두역 등을 통해 서울이나 인천, 김포 등 다른 지역으로 이동 가능하다. GTX-A 킨텍스 역이 올 연말 개통하면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원마운트 등 쇼핑·문화시설을 비롯해 킨텍스 생활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일산테크노밸리(예정)와 방송영상밸리(예정) 등 직주근접 워라밸을 실현할 수 있는 입지로 꼽힌다.
단지 내에는 육아·보육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한다.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도보 5분 거리에 있다. 중학교는 인근에 계획 중이다. 한강과 호수공원을 이용할 수도 있다. 자세한 사항은 LH청약플러스에 게시한 ‘고양장항 A-2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입주자모집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청약접수는 12월 2일부터 4일까지다. 관련 문의는 LH콜센터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공동기획>/박기람 땅집고 기자 pkram@chosun.com
▶다가온 100세 시대, 시니어 주거 및 하우징 전성시대 활짝 폈다! 시니어 주거 개발 노하우 알고싶다면? ☞땅집고M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살림에 필요한건 집살림에 다 있다! 최대 82% 할인 진행 ☞ 집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