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땅집고

역세권 입지 인프라 갖춘 대구 월성동 '신월성 더하이브' 분양

뉴스 김서경 기자
입력 2024.10.28 14:08
[땅집고] 신월성 더하이브 투시도.
[땅집고] 신월성 더하이브 투시도.



[땅집고] 최근 역세권 프라임 오피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프라임 오피스는 업무와 상업 밀집지역의 교통 편의성이 뛰어난 역세권에 자리잡고 있으며, 대규모 편의시설을 갖춘 게 특징이다.

프라임 오피스는 우수한 인재와 젊은 인력을 확보하고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요소로 작용한다고 평가 받는다.

이러한 가운데 경일건설이 분양 중인 대구 ‘신월성 더하이브’는 광역 교통 및 주변의 산업과 상업, 주거 인프라와 대규모 편의시설을 갖춰 이목을 끈다.

신월성 더하이브는 현재 지하 기반 공사가 마무리됐고, 지상 건설이 진행되고 있다. 내년 가을 입주 예정이다.

이 건물은 지하 2층~지상 7층 총 130실 규모다. 이 중 92실은 산업센터, 38실은 상가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대지면적 2만3495㎡, 연면적 1만6329㎡, 건축면적 2793㎡로 조성된다. 특히 남대구IC, 월성지구, 성서산업단지 등 주요 지역과 1km 이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법정 주차 대수를 약 300% 확보했다. 또한 타워식 주차가 아닌 100% 지주식으로 주차 이용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접견실과 회의실 등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어 원스톱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분양 관계자는 “입주 기업은 취득세와 재산세 감면 등 다양한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어 경제적인 이점이 있다”며 “특히 호실 조합을 통해 맞춤형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고 했다.

해당 단지는 남대구IC와 500m 이내에 위치하고, 주변에 성서산업단지와 같은 대규모 산업 밀집 지역이 자리잡고 있다. /김서경 땅집고 기자 westseoul@chosun.com


▶한강뷰 보이면 뭐해?! 인기없던 원룸 빌딩, 리뉴얼 하자마자 건물 가치 2배 상승! 비결 알고 싶다면? ☞땅집고M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살림에 필요한건 집살림에 다 있다! 최대 82% 할인 진행 ☞ 집살림

화제의 뉴스

건설 참사의 숨은 배후는 국토부…"공사비 깎고 무리한 공사 강요"
"제안서·도면·홍보물 다 달라"…개포우성7차서 '삼성 눈속임' 의혹
LH, '호반건설 3300억 위례 오피스텔 매입' 재심의…사실상 철회 수순
"애써서 설치한 현관문 가벽 갑자기 철거하라는데…꼭 해야하나요?"
'반값 보증금' 미리내집, 非아파트로 확대 "신혼부부 주거 문제 끝"

오늘의 땅집GO

"30평 살던 부모님, 1.5룸 산다면…" 실버타운 입주 막는 함정
"노무현·윤석열 짜깁기" 李정부 첫 공급대책에 쏟아진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