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경의중앙선 운정역 역세권에 GTX 호재 품었다…'운정역더써밋' 눈길

뉴스 김서경 기자
입력 2024.10.23 11:02 수정 2024.10.23 11:13
[땅집고]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 인근에 들어서는 경의중앙선 역세권 단지‘운정역더써밋' 완공 후 예상 모습. /땅집고DB


[땅집고]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들어서는 ‘운정역더써밋’ 아파트가 조합원을 모집한다. 이 단지는 경의중앙선 운정역 2번출구까지 거리가 200m가량인 역세권 단지다.

경기도 파주 야당동에 들어서는 ‘운정역더써밋’은 지하2층~최고 35층, 12개 동, 1255가구 규모다.

이 단지는 전 가구가 국민평형으로 불리는 84㎡ 주택형이며,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다. 전 가구에 펜트리와 드레스룸, 발코니, 다양도실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운정역더써밋’은 경의중앙선 운정역이 가까운 역세권 입지에 들어선다. 경의중앙선을 타고 디지털미디어시티(DMC)와 공덕, 용산 등 서울 중심부까지 환승없이 갈 수 있다. 3400번, 7200번 등 직행버스도 이용가능하다.

운정은 수도권 최대 호재라 불리는 GTX-A 노선 수혜지다. 운정역-서울역 구간은 올해 말 개통 예정이다.

도로망도 탄탄한 편이다. 서울문산고속도로와 자유로, 제2순환고속도로 등이 있어 서울 등 수도권을 편히 오갈 수 있다.

‘운정역더써밋’은 생활 편의성도 뛰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약 500m 거리에 스타필드 빌리지가 들어설 예정이며, 운정신도시 중심상업지구와도 가깝다. 이외에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도 근처에 있다. 단지 인근에 한가람중학교, 해솔중학교 등 학교가 있어 도보권 통학도 가능하다.

이 단지는 자연을 온전히 담아내는 특화 조경 설계를 적용한다. 바닥분수와 수경시설이 있는 ‘숲속마당’, 수경 공간과 꽃이 어우러진 ‘빛정원’ 어린이 체험형 놀이터 등 다양한 휴식 및 여가 공간을 조성한다. 또한 일부 고층 가구는 운정호수공원을 조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회사 관계자는 “운정역더써밋은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데다, GTX-A 등 교통망 확충으로 미래가치가 기대된다는 평가를 받는다”며 “이 단지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의 입지와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라고 말했다.

운정역더써밋 주택홍보관은 파주시 와동동에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및 문의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김서경 땅집고 기자 westseoul@chosun.com

▶한강뷰 보이면 뭐해?! 인기없던 원룸 빌딩, 리뉴얼 하자마자 건물 가치 2배 상승! 비결 알고 싶다면? ☞땅집고M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살림에 필요한건 집살림에 다 있다! 최대 82% 할인 진행 ☞ 집살림



화제의 뉴스

부실 우려 높아진 해외 부동산 투자…증권·자산운용사 엄격 관리한다
주택연금 대신 '실버타운 연금'?…"금융·보험사, 상품 개발만 잘해도 떼돈"
한국건설경영협회 신임 협회장에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
6성급 자평하더니…신격호 창업주 숙원 '시그니엘 서울'은 4성급 아래?
시니어타운 입주한 1주택자, 세금 최소화하는 내 집 증여 방법은

오늘의 땅집GO

주택연금 대신 '실버타운 연금'?…"실버 상품 개발만 잘해도 떼돈"
"우린 6성급!" 자신만만하던 '시그니엘 서울', 4성급 아래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