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울산 남구 '무거 비스타동원' 본격 분양…18일 모델하우스 오픈

뉴스 박기람 기자
입력 2024.10.02 11:56 수정 2024.10.02 16:02
[땅집고]울산 남구 '무거 비스타동원' 준공 후 예상 모습./동원개발


[땅집고] 동원개발이 울산 남구 ‘무거 비스타동원’ 모델하우스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동원개발은 이 단지에 비스타(VISTA)를 적용하고, 최고 37층으로 설계한다. 무거 비스타동원 모델하우스는 오는 18일 울산시 중구 우정동에 오픈 예정이다.

무거 비스타동원은 울산 남구 무거동 822-1번지 일원에 지상 최고 37층 총 580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84㎡(이하 전용면적) 단일면적으로 구성하며, 타입별 가구 수는 아파트 ▲84㎡ 481가구와 오피스텔 ▲84㎡ 99호실로 짓는다.

단지가 들어서는 남구 무거동은 지난 10년간 300가구 이상 아파트 공급량이 부족한 지역이다. 남구는 울산 도심 교통, 생활, 교육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 울산도시철도 트램 1호선 ‘신복역’이 들어설 예정이다. 2028년말 준공 예정인 울산 트램 1호선은 신복교차로~공업탑~태화강역 구간으로 계획한다. 트램 4호선은 신복교차로~중구 다운사거리~태화루사거리~복산성당 구간 계획이다.

도로교통망의 경우, 단지와 인접한 부산-울산고속도로 장검IC를 이용하면 시내외로 진출입도 편리하다. 이 외에도 울산~양산~부산광역철도 계획 등 다양한 개발 호재를 가진 지역이다. 울산의 동서축을 연결하는 도시철도 멀티 역세권으로 철도중심 대중교통시대를 만들 전망이다.

무거 하나로마트와 롯데 하이마트, 각종 병원, 은행 등 쇼핑시설과 행정기관이 인접하다. 단지 주변에는 신복초, 무거초, 장검중과 울산대학교 등 교육시설이 있다. 태화강 국가정원, 문수산, 무거천 등 녹지공간이 가깝다.

이 단지는 특화설계를 적용하고,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만들 계획이다. 실내 휘트니스 센터와 GX룸, 실내 골프연습장과 주민공동시설, 작은 도서관과 북카페를 마련한다. 카페테리아, 어르신쉼터, 다이닝 서비스, 대형 코인세탁실, 실내 어린이 놀이터와 어린이집을 도입한다. /박기람 땅집고 기자 pkram@chosun.com

▶건물만 잘 올리면 끝? 설계 · 시공 · 건축 모든 단계에 꼼꼼한 전략이 필요해요! 혼자서는 절대 알 수 없는 돈 버는 건축 치트키 대공개 ☞ 땅집고M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살림에 필요한건 집살림에 다 있다! 최대 82% 할인 진행 ☞ 집살림

화제의 뉴스

18번 줍줍에도 "안 사요"…서울 신축 단지 굴욕, 할인 분양에도 텅텅
미국 MZ도 주거 사다리 붕괴…40세 돼야 집 산다
"5평 원룸 월세 100만원이 기본?"…'헉' 소리 난다는 서울 방값
"시세 3억대, 분양가는 6억?" 미분양 이천, 아파트 입지도 허허벌판ㅣ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모임공간 '상연재 서울역점', 확장 이전 100일 맞아 이벤트 연다

오늘의 땅집GO

"5평 원룸 월세 100만원이 기본?"…'헉' 소리 난다는 서울 방값
18번 줍줍에도 "안 사요"…서울 신축 단지, 할인 분양에도 텅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