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로또 청약' 청약홈 마비 뚫는 꿀팁.."스마트폰 말고 PC로"

뉴스 이승우 기자
입력 2024.07.30 10:39
[땅집고] 30일 오전 10시경 PC를 통해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보이는 대기 안내 문구./한국부동산원 청약홈

 

[땅집고] 30일 오전 10시경 스마트폰으로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보이는 대기 안내 문구./한국부동산원 청약홈


[땅집고] '로또 빅3’ 청약 이틀째에도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접속 마비 사태가 이어지자 예비청약자들은 스마트폰 대신 컴퓨터를 이용하라는 ‘꿀팁’을 공유하고 있다.

30일 오전 10시 기준으로 청약홈 홈페이지 접수 대기인원은 24만6000여명이다. 청약에 최고 수백만명이 몰렸던 전날에 이어 접속 마비 사태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예비청약자들은 온라인 부동산 커뮤니티상에서 빠른 접수를 위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아니라 PC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해야한다는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실제 같은 시간 PC 인터넷 브라우저로 청약홈 홈페이지에 접속했을 때 대기인원은 5만7042명이었다. 모바일로 접속을 시도한 인원의 4분의 1수준이다. 한 커뮤니티 이용자는 “스마트폰과 PC로 동시에 접속을 대기했는데, PC가 더 빠른 것 같다”며 “어제부터 수차례 시도한 끝에 드디어 청약 접수에 성공했다”는 후기를 남겼다.

이날 청약을 진행하는 단지는 서울 서초구 ‘래미안 원펜타스’, 경기 화성시 ‘동탄역 롯데캐슬’, 서울 양천구 ‘호반써밋 목동’ 등이다. 래미안 원펜타스는 29일 특별공급에 이어 이날 1순위 청약을 접수한다. 호반써밋 목동은 일반공급 2가구 청약을 진행한다.

청약홈 접속 마비 사태를 일으킨 곳은 동탄역 롯데캐슬이다. 전날에 이어 30일 84㎡(이하 전용면적) 1가구 무순위 청약 점수를 받는다. 당초 29일 하루만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많은 인원이 몰리며 청약일을 하루 연장했다.

이 단지의 무순위 청약은 만 19세 이상이기만 하면 누구든 접수할 수 있다. 분양가는 2017년 최초 분양 당시 금액과 같은 4억8200만원이다. 올해 6월 84㎡이 14억5500만원에 거래된 것과 비교하면 10억원 가량의 시세 차익을 거둘 수 있다.

규정상 전매제한 3년을 적용받는 단지이지만, 최초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이미 3년이 지난 시점이라 아파트를 바로 매도할 수 있다. 거주의무나 재당첨제한 적용도 받지 않는다. /이승우 땅집고 기자 raul1649@chosun.com


▶월세 300만원인데 대기만 300명?! 초고령화 사회 한국, 시니어 주거 시설은 턱 없이 부족, 블루오션 시니어 주거 및 케어시설 개발 ☞ 땅집고M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

화제의 뉴스

한강뷰 10억 로또 ‘청담 르엘’ 특공에 2만명 넘게 청약…경쟁률 313대 1
서울 상위 20% 아파트값이 25억…고가주택 가격 폭등에 역대급 양극화
전기차 불붙으면 8시간 진압? 화재 확산 막는 자동 진압 시스템 등장
GH, 부동산 리츠 투자 나선다…“3기 신도시 속도 내고, 재무 구조 개선할 것”
"치아 부러진 할머니 쓸 숟가락이 인기상품으로…시니어 맞춤형 제품이 핵심"

오늘의 땅집GO

"치아 부러진 노인 쓸 숟가락이 인기상품…시니어 맞춤형이 비결"
희소성 있는 대단지? 입지는 외곽 중 외곽…자차 없으면 교통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