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유에이치플랫, 부동산 위탁운영사 최초 '확정수익금' 자체 인상

뉴스 이승우 기자
입력 2024.07.16 09:06
[땅집고] 유에이치플랫 더 서초 객실. /유에이치플랫


[땅집고] 부동산 위탁운영사 유에이치플랫(UH FLAT)이 수분양자에게 매달 지불하는 ‘확정수익금’을 인상한다. 임대 및 위탁계약을 갱신한 수분양자의 수익률을 높이고, 위탁운영 시장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한 취지다.

유에이치플랫은 수익형 부동산 밸류업 전문 기업인 유에이치씨(UHC)의 위탁운영 브랜드다. 생활형숙박시설(레지던스) 등을 중심으로 고급 호텔업을 운영 중이다. 2022년 12월 인천 송도에 1호점(UH FLAT the 송도)을 오픈했으며, 현재 오시리아점·대구점·서초점·속초점·해운대점까지 총 6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확정수익금 인상은 올해 하반기에 이뤄진다. 기존 소유주가 계약을 갱신할 경우, 서초점(UH FLAT the 서초)과 송도점의 확정수익금이 증액될 예정이다. 서초점은 7월 지급분부터, 송도점은 9월 지급분부터 인상분을 반영한다.

확정수익금 제도에서는 매출에 상관없이 늘 동일한 금액이 수분양자에게 지급된다. 만약 업체가 적자를 기록하더라도 수분양자가 받는 액수는 바뀌지 않는다.

유에이치플랫 관계자는 “부동산 침체기를 맞아 ‘마이너스 프리미엄(분양가보다 저렴한 가격)’ 급매가 속출하는 생숙 시장을 정상화하고, 이를 통해 진정한 밸류업을 이뤄내겠다는 의지로 확정수익금 인상을 결심했다”고 했다. /이승우 땅집고 기자 raul1649@chosun.com

▶ 월세 300만원인데 대기만 300명?! 초고령화 사회 한국, 시니어 주거 시설은 턱 없이 부족, 블루오션 시니어 주거 및 케어시설 개발 ☞ 땅집고M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


화제의 뉴스

월천대사 "쌍금 효과 본격화…집값 최대 변수는 진보정권 집권여부"
한남 4구역 '래미안 글로우힐즈 한남'으로 변신, 삼성물산 수주전 승리
분당 이매청구성지 "GTX 성남역 연계 47층 재건축, 환급금 받을 것"
건설사 연쇄파산 엄습 "아파트 분양 받았는데…제 돈은 어떻게 되나요?"
"반포 원베일리, 아리팍 근방 '한강뷰' 단지…15억 더 싸다고요?"

오늘의 땅집GO

건설사 연쇄파산 엄습 "아파트 분양 받았는데…제 돈은 어쩌죠"
분당 이매청구성지"GTX 성남역 연계 47층 재건축, 환급금 받을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