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공기업 HUG(주택도시보증공사)의 기금을 지원받은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에 나섰다.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시동에 들어서는 ‘신안산 비즈스타’는 지하1층~최고 12층 규모 복합업무시설이다. 연면적 7만1700㎡로, 지식산업센터 199실과 업무시설 48실, 근린생활시설 44실로 구성된다. 이곳은 전용면적 18~31㎡ 기숙사 318실도 갖췄다.
공용 회의실과 공용 샤워실, 전기차 충전소, 주차 안내 시스템, 지상층 자주식 주차설계를 적용했다. 주차 공간은 총 618대로 넉넉한 편이다.
교통 호재도 예정돼 있다. 현재 수인분당선과 4호선을 탈 수 있는 안산역이 가까운데 2026년에는 신안산선이 개통할 계획이다. 서해선 시우역도 도보 5분 거리에 들어선다. 77번 국도를 타면 시화 멀티테크노밸리(시화MTV)도 금방 갈 수 있다.
‘신안산 비즈스타’는 HUG 기금을 지원받아 지어졌다. 본격적인 공사비 상승 이전에 착공에 들어갔으며, 한 달 뒤 준공 예정이다. 입주 예상 시점은 7월이다.
최초 입주 기업은 취득세 35%, 재산세 35% 감면 혜택을 제공받는다. 수도권과밀억제권역에서 이곳으로 이전하는 기업은 취득세와 재산세(5년간) 뿐 아니라 법인세(5년간) 100% 감면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기숙사 역시 부동산 규제를 적용 받지 않는 상품으로, 전매 제한이 없다.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양도세와 종부세 등 세금 부담에서도 자유롭다. /김서경 땅집고 기자 westseoul@chosun.com
▶ 하마터면 세금으로 18억 낼 뻔! 100억 자산도 증여세 0원 만드는 비법 대공개, 증여 절세 컨설팅 ☞ 땅집고M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