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최근 공인중개사뿐만 아니라 부동산이나 경매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도 카카오톡을 통해 간편하게 부동산 급매물 정보를 공유한다. 특히 카카오톡을 활용한 부동산 플랫폼 ‘카방쓩쓩’(카톡으로 방 구하기)이 화제다.
카방쓩쓩은 부동산 매물의 최종 실거래가와 현재 가격 등과 같은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으로 수신 받을 수 있는 부동산 플랫폼이다. 급매물 물건이 게시되는 즉시 카카오톡으로 알림을 받아볼 수 있어 빠르게 매물 확보가 가능하다. 월 1만 원으로 급하게 방을 구하는 일반인뿐만 아니라 부동산 경매나 기타 투자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도 경매보다 싼 급매물 정보를 간편하게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매물 등록 절차가 간단해 공인중개사가 아닌 부동산이나 경매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도 편리하게 매물을 등록할 수 있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펴낸 ‘2024 KB 부동산 보고서’에 따르면, 부동산 전문가 10명 중 8명은 올해 주택 매매 가격 하락을 예상했다. 카방쓩쓩 관계자는 “고금리 기조가 이어지고 부동산 시장 하락세를 전망하는 이들이 많다”며 “카방쓩쓩을 통해 경매 매물을 빠르게 잡으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고 했다.
하지만, 경매로 입찰된 부동산 매물을 얻기 위해서는 일반인이 이해하기 다소 어려운 개념의 권리 분석이나 명도, 이사 비용 등 고려할 사항이 많다. 따라서 부동산 매물 탐색 시 많은 시간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위험 부담도 클 수밖에 없다. 카방쓩쓩 측은 이러한 위험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부동산 매물 정보를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카방쓩쓩은 공인중개사를 위한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5월, 7월, 9월 말일 기준 매물을 가장 많이 등록한 회원에게 현금으로 1등 100만원, 2등 50만원, 3등 3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카방쓩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기홍 땅집고 기자 hongg@chosun.com
▶ 리모델링으로 50평에서 270평이 가능해? 자산 가치 UP, 수익률 2배 상승 건축주대학 ☞ 땅집고M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