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벤츠 차키, 베이지색 바지가 국룰" 재미로 보는 상황별 임장패션

뉴스 전현희 기자
입력 2024.03.20 11:23

[땅집고] “남자는 롤렉스 시계에 벤츠 조합이면 부동산 사장님이 포트메리온 잔에 원두를 내려주실 것임.”

최근 국내 최대 온라인 부동산 커뮤니티 ‘부동산스터디’에 부동산중개사무소에 방문할 때 상황별 적절한 옷차림이 무엇인지에 대한 게시물이 화제가 됐다. 게시물에서는 부동산 매수할 때, 매도할 때, 임대차계약할 때 각각 어떤 옷차림이 계약에 유리한지와 상황별로 불리한 옷차림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밝혔다.

이 글의 작성자 ‘매운맛제니’는 “부동산에 브리핑을 들으러 갈 때는 매수 의사와 여력이 있는 것처럼 보이거나 신뢰감을 줄 수 있도록 운동복이나 펑퍼짐한 옷 등을 피하고 부유해보이는 사치재를 착용하면 좋다”며 “다만 매매계약서를 쓸 때 매물의 가격을 흥정해 값을 크게 깎았거나 계약 시점에 비해 등기 칠 때 집값이 급등했을 경우에는 오히려 알뜰하거나 겸손한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것이 좋다”고 했다.

<이하 원문>

/전현희 땅집고 기자 imhee@chosun.com

▶처음에 건축 기획 잘못하면 예상치도 못한 수억원이 줄줄 샐 수도 있어요! 자산 가치 높이는 건축하고 싶다면? ☞땅집고M
▶2050년엔 노인 인구가 40%? 초고령화로 실버 주거시설이 뜬다! 시니어 하우징 개발 ☞땅집고M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화제의 뉴스

한강뷰 10억 로또 ‘청담 르엘’ 특공에 2만명 넘게 청약…경쟁률 313대 1
서울 상위 20% 아파트값이 25억…고가주택 가격 폭등에 역대급 양극화
전기차 불붙으면 8시간 진압? 화재 확산 막는 자동 진압 시스템 등장
GH, 부동산 리츠 투자 나선다…“3기 신도시 속도 내고, 재무 구조 개선할 것”
"치아 부러진 할머니 쓸 숟가락이 인기상품으로…시니어 맞춤형 제품이 핵심"

오늘의 땅집GO

"치아 부러진 노인 쓸 숟가락이 인기상품…시니어 맞춤형이 비결"
희소성 있는 대단지? 입지는 외곽 중 외곽…자차 없으면 교통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