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건물 신축 및 리모델링 전문 기업 제로투엔건축사사무소종합건설㈜(이하 제로투엔)이 논현동에 지상 5층, 지하 2층 규모의 근린생활시설 롤링브릭스(Rolling Bricks) 준공을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롤링브릭스는 강남의 대로변과 대비되는 단조로운 이면 도로의 분위기를 개선하기 위한 목표로 설계했다. 곡선형 모서리와 붉은 벽돌로 감싼 벽이 층층이 쌓인 외관이 특징이다. 제로투엔은 개발 검토 단계부터 설계, 시공, CM 전반을 수행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디자인을 구현했다.
건물의 정체성을 담당하는 입구에는 제로투엔의 특수 제작 모듈 시공기술을 반영해 3차원 곡선 기둥 설계를 적용했다. 미관을 개선하면서도 공간 효율을 높이기 위해 외부 계단과 장애인 엘리베이터 설치를 통해 전용면적을 극대화했다.
특히 제로투엔은 디자인빌드(설계시공 일괄 방식)을 통해 창의적인 디자인을 만들어내는 동시에 공사비를 절감한다. 건축주 입장에서는 기술력과 합리적인 가격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제로투엔 관계자는 “수익성과 작품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면서 “건축주가 자부심을 가질 정도로 자산의 숨은 잠재된 가치를 끌어올려 주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배민주 땅집고 기자 mjbae@chosun.com
▶ 2050년엔 노인 인구가 40%? 초고령화로 실버 주거시설이 뜬다! 시니어 하우징 개발 ☞ 땅집고M
▶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