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디벨로퍼 유오디그룹이 KH그룹으로부터 하와이 마카하밸리 골프클럽(Makaha Valley Gountry Club)을 약 350억원에 인수한다. 유오디는 골프장 내 유휴부지에 리조트 등을 추가로 짓는다는 계획이다.
최근 부동산 개발업계에 따르면 유오디는 최근 KH그룹 계열사 KH강원개발과 하와이 마카하밸리 골프클럽 인수에 대한 우선협상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내달 중 계약금 70억원(20%)을 납부하고 내년 2월 거래를 종결할 예정이다.
마카하밸리는 호놀룰루 국제공항이 자리한 하와이 본섬(오하우섬)에 위치해 있다. 전면에 바다가 펼쳐져 있고 뒤로는 와이아나 산맥이 자리잡고 있어 경관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면적은 약 260만4958㎡ 규모로 골프클럽은 동쪽 코스 18홀, 서쪽 코스 18홀 총 36홀로 구성돼있다. 부지 내 약 54만5454㎡ 유휴부지가 있어 리조트 등 개발이 가능하다.
유오디그룹은 강남 루카831, 여의도 앙사나 레지던스, 반얀트리 카시아 속초 등 하이엔드 주거 사업을 위주로 하는 시행사다. 2010년 남산타워를 인수해 반얀트리 서울을 선보인 시행사 어반오아시스 계열사기도 하다. /김리영 땅집고 기자 rykimhp206@chosun.com
▶건물 관리만 잘해도 임대료 외에 억대 추가 수익이 가능하다! 중소형빌딩 자산가치 극대화 ☞땅집고M
▶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