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LH, 충북 옥천군에 국민·영구임대주택 공급한다

뉴스 이지은 기자
입력 2023.10.26 14:23 수정 2023.10.26 15:34

한국토지주택공사 LH


[땅집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충북 옥천군에 국민∙영구임대주택을 공급한다.

이번에 공급하는 단지는 충북옥천 마을정비형 공공주택 사업의 일환이다.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이란 지방 중소도시 및 읍·면 지역 수요에 적합한 임대주택을 공급하고, 주변 지역 정비 계획을 통해 근린재생을 시행하는 사업을 말한다.

충북옥천 국민임대주택은 29A형 20가구, 46A형 16가구 총 36가구다. 영구임대주택은 26A 34가구 규모다. 한 단지에 2개동으로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옥천역과 경부고속도로와 접한 입지라 전국 곳곳으로 이동 가능하다.옥천군 중심지에 있는 만큼 마트나 공공기관, 옥천공설시장 등 생활 인프라도 이용할 수 있다. 학교는 삼양초, 옥천중, 옥천고가 가까우며 교육도서관도 있다. 녹지 공간도 여럿 있다. 금구1어린이공원, 옥천체육공원, 금구천 산책로 등이다 .

단지 내에는 더불어팜, 도서관, 텃밭, 이야기정원 등 시설이 조성된다. 주거약자용으로 공급하는 4가구는 현관 및 좌변기 안전손잡이, 욕실 좌식 의자, 욕실문 규격확대 및 밖여닫이, 욕실 출입구 하부 야간센서, 비상콜(욕실) 등의 편의시설을 설치한다.

충북옥천 국민임대주택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LH 충북지역본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체적인 청약 자격 요건은 LH청약플러스 홈페이지 입주자 모집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지은 땅집고 기자 leejin0506@chosun.com

▶ 대학가 주변에 아직도 오피스텔, 원룸?! 이젠 수익률 끝판왕 코리빙하우스로! ☞ 땅집고M
▶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


화제의 뉴스

한때 미분양 강동 '올림픽파크포레온', 국평 25억 돌파
신축 아파트 귀해진다…'원주 푸르지오 더 센트럴' 눈길
조국이 선택한 그 아파트 '8억 로또'로 재건축…내달 9일 특별공급
"분당 선도지구 탈락이 승자의 저주 피하는 호재"…성남시, 매년 1만 가구 재건축
관악역 '안양 아카디아 포레' 조합원 모집

오늘의 땅집GO

'선도지구' 분당, 승자의 저주 걱정…장수명 주택 등 사업비 증가
"아파트인 줄 알았는데 오피스텔?" 정부 규제완화에 소비자 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