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평택에는 '꼭' 평일 낮에 임장을 가세요" 그 이유는?

뉴스 서지영 기자
입력 2023.10.04 18:08 수정 2024.11.06 13:40


[땅집고] “입지 좋은 타운하우스 바로 옆에는 아파트가 붙어 있어요. 아파트와 등락 폭을 바로 비교해 볼 수 있는데 너무 차이가 납니다. 가격 탄력성이 굉장히 작기 때문에 아파트 옆 타운하우스에 사는 분들은 배가 상당히 아프죠” (유튜버 찍사홍)

15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전원주택 입지 분석 전문가 유튜버 찍사홍이 땅집고TV에 출연해 수도권 있는 타운하우스 가운데 ‘입지가 좋다’고 꼽히는 곳의 특징을 설명했다. 찍사홍은 “타운하우스는 실거주를 목적으로 입주하는 경우가 많다”며 “타운하우스 최고의 입지를 살펴볼 때 교통, 대형 인프라와 함께 본인의 생각이나 느낌을 우선시 해야 한다”고 했다. 특히 “입지가 좋은 타운하우스 옆에는 아파트가 함께 들어서 있는 경우가 많지만 타운하우스는 가격 탄력성이 낮아 아파트와 등락 폭이 다르다”고 강조했다.

그는 “경기 남부권에 있는 동탄, 평택에 있는 타운하우스촌은 삼성과 같은 큰 기업이 있기 때문에 수요는 있는 편이지만 직접 임장을 하다 보면 전투기 소음을 피해야 하는 일부 지역이 있다”며 “실거주가 목적이라면 평일 낮 시간대에 임장을 해서 전투기 소음을 감당할 수 있을지 판단해 봐야 한다”고 했다. /서지영 땅집고 기자 sjy3811@chosun.com

[땅집고] 유튜버 찍사홍 인터뷰 2탄. /유튜브 땅집고TV



화제의 뉴스

삼성家 대치맘, 아들 서울대 넣고 30억 차익 남긴 그 빌라는 어디?
'바가지 논란' 울릉도, 땅값이 평당 5000만원까지 치솟은 이유
"희망퇴직이 연례 행사"…넷플에 밀린 롯데·CGV 의 처량한 신세
'정보 유출' 논란에…이지스자산운용 "통상적인 인수 절차, 글로벌 표준 보안 가동"
'리스크 폭탄' 가덕도 신공항…적자 강요하는 공공공사 70%가 유찰

오늘의 땅집GO

삼성家 대치맘, 아들 서울대 넣고 30억 차익 남긴 그 빌라는 어디?
'바가지 논란' 울릉도, 땅값이 평당 5000만원까지 치솟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