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총 1440가구 대단지…모든 가구 남향 위주 배치

뉴스 이지은 기자
입력 2023.08.18 10:51

[알짜 분양]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


제일건설이 이달에 인천 계양구 효성동에서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를 분양한다. A1·B1 블록을 합해 총 1440가구 대단지다. 두 블록 모두 지하 2층~지상 35층 규모로 짓는다. A1블록은 아파트 777가구와 오피스텔 97실, B1블록은 아파트 566가구가 각각 들어선다.

계양구 일대에선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이 여러 곳에서 진행 중이다. 이 단지 북동쪽에 효성1구역을 재개발한 총 1646가구 규모 ‘e편한세상 계양 더프리미어’가 2021년 입주를 마쳤다. 계양1구역 재개발 아파트인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2371가구)도 2024년 입주를 앞두고 있다. 개발 사업이 모두 끝나면 효성동 일대가 인천의 신흥 주거지로 바뀔 전망이다.

이 단지에서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은 인천 1호선 작전역과 7호선 산곡역이다. 자동차로 계양구와 인천 도심인 부평과 경기 부천시를 잇는 ‘아나지로’로 수월하게 진입할 수 있다. 경인고속도로 부평IC와 급행버스 전용 정류장(BRT), 외곽순환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 교통은 더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서울 지하철 2호선을 인천 청라국제도시까지 연장하는 청라연장선 사업이 2025년 착공해 2031년 개통 목표로 추진 중이다.

이 아파트 인근에 생활편의시설도 여럿 있다. 이마트·홈플러스 등 대형 상업시설이 가깝고 아나지공원·효성공원·이촌근린공원 등 녹지 공간도 풍부하다. 이 단지 바로 옆에 효성문화공원과 효성수영장이 생길 예정이다. 5500여평 규모 대형 스트리트몰도 함께 조성한다.


이 단지에는 ‘제일풍경채’가 선보이는 특화 설계도 적용한다. 제일건설 관계자는 “단지 내 개방감을 확보하고, 각 가구에서 일조권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동과 동사이 거리를 넓게 확보했다”고 밝혔다. 주택 평면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3~4베이 판상형 위주로 설계했다.

제일건설 관계자는 “올해 초 정부가 각종 부동산 규제를 완화하면서 수도권 분양 시장이 조금씩 살아나는 분위기여서 실수요자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가정동에 있다. /이지은 땅집고 기자 leejin0506@chosun.com


▶ 땅이 아무리 좁아도, 방법은 있습니다! 가장 최선의 건축법, 알고 싶다면? ☞ 땅집고M
▶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


화제의 뉴스

18번 줍줍에도 "안 사요"…서울 신축 단지 굴욕, 할인 분양에도 텅텅
미국 MZ도 주거 사다리 붕괴…40세 돼야 집 산다
"5평 원룸 월세 100만원이 기본?"…'헉' 소리 난다는 서울 방값
"시세 3억대, 분양가는 6억?" 미분양 이천, 아파트 입지도 허허벌판ㅣ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모임공간 '상연재 서울역점', 확장 이전 100일 맞아 이벤트 연다

오늘의 땅집GO

"5평 원룸 월세 100만원이 기본?"…'헉' 소리 난다는 서울 방값
18번 줍줍에도 "안 사요"…서울 신축 단지, 할인 분양에도 텅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