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한국부동산개발전문가협회(이하 한부협)가 지난 3일 4차산업에서 IT기술이 부동산개발에 적용하기 위한 협력체제 구축을 위해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와 연구와 실무가 연계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부동산개발 전문가 양성과 연수 교육을 위하여 대학과 협회는 교수진 교류하고 취업연계를 통해 우수한 인력이 산업현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오는 9월에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과 부동산개발업에 종사한 전문가를 위한 의무교육인 연수교육’을 개강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한부협은 지난 6월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기관을 지정 받았다.
한부협 홍주현 회장은 “앞으로 한국부동산개발전문가협는 국내·외 고부가가치 핵심 건설산업 발굴을 위한 벤처업무 강화와 국내외 부동산개발 관련 최근 산업동향 및 다양한 부동산 정책 등의 공유에 앞장서겠다”며 “부동산 산업에 종사하는 전가들을 분기별로 실하는 부동산 산업세미나에 초청해 역량 및 경쟁력 강화에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지영 땅집고 기자 sjy3811@chosun.com
▶손대면 핫플로! 공실빌딩 살리기 임대차 전략 ☞ 땅집고M
▶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
▶ 교통·상권·학군·시세 그리고, 아파트 주변 유해 업소까지 한번에 ☞부동산의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