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지금 집 살 때냐고? 2020년 집값을 기준으로 내 집 마련 노려라"

뉴스 이해석 기자
입력 2023.04.19 18:47 수정 2023.04.20 07:53





[땅집고] "금리 인상 릴레이가 드디어 막을 내렸다. 올해는 금리보다 경기가 시장에 크게 영향을 끼칠 것이다." (채상욱 커넥티드그라운드 대표)

채상욱 커넥티드그라운드 대표는 유튜브 땅집고TV 봉다방에 출연해 올해 부동산 전망에 대해 짚어봤다. 채 대표는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금리 보다 경기가 ‘코어한 (부동산) 가격의 팩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지난해에는 금리만 낮춰주면 자산 가격이 오른다는 기대감이 컸지만 올해는 금리가 낮아져도 경기 둔화 가능성이 커 가계 소득 증가율은 위축될 가능성이 높다는 이유에서다.

‘3기 신도시 중 가장 유명한 지역이 어디냐’는 질문에 채 대표는 “3기 신도시는 다 유망하다고 생각하고 있다”며 “유망하다는 기준은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동남권이 제일 비쌀 것이고 부천이라든가 인천 계양 신도시하고 고양 창릉 신도시는 약간 유사하지 않을까 보고 있다”고 했다.

채 대표는 올해 내 집 마련 전략에 대해서 '청약'을 최우선 순위로 꼽았다.

/이해석 땅집고 기자 gotji-7@chosun.com

▶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

▶ 교통·상권·학군·시세 그리고, 아파트 주변 유해 업소까지 한번에 ☞부동산의 신




화제의 뉴스

'고령화' 대구, 시니어타운 3곳 동시 추진…아파트 미분양 대안 모색
강남 양재동 일대, 홍콩식 난개발…4만가구에 물류센터 들어선다 "교통지옥 예고"
삼성·현대, 2조대 울산 재개발서 이상한 동침…"컨소인데 금리 제각각"
충청권 의대 정원 2배 껑충…지역인재 선발 노릴만한 단지 3곳
에비슨영코리아, 여의도 대형 오피스 '현대차증권빌딩' 매각 주관

오늘의 땅집GO

삼성·현대, 울산 재개발서 이상한 동침 "컨소인데 금리 제각각"
충청권 의대 정원 2배 껑충…지역인재 선발 노릴만한 단지 3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