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일대 원주기업도시에 지식산업센터 ‘B&I지식산업센터 원주’가 들어선다. ㈜원진디벨로퍼가 시행, 금강종합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B&I지식산업센터에는 지하 2층에서 지상 16층 규모로 공장, 업무형지식산업센터, 라이브오피스(풀옵션), 기숙사(풀옵션, 개별난방), 근린생활시설 등이 들어선다. 센터 내 중정 공간 두 곳을 설계한다. 원주기업도시 내 친환경 디지털 헬스케어산업지원센터 옆에 지어진다.
건물 내 라이브 오피스와 기숙사에는 시스템 에어컨, 의류관리기, 냉장고, 세탁기, 전기쿡탑 등 가전제품을 풀옵션으로 제공한다. 기숙사는 개별 난방으로 운영하며, 라이브오피스는 다락을 설계한다. 빌트인 수납장을 설치한다.
강원도 내 ‘소재·부품·장비’ 부문 ‘강소기업100’ 기업인 ㈜플로닉스가 2개 층 전체에 대해 분양 계약을 완료했다. 지난 22일 강원특별자치도법 전부 개정안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 올라갔다. 오는 6월 11일에는 강원특별자치도가 출범할 예정이다.
부론산업단지 내 삼성반도체 공장 유치는 향후 원주기업도시~서원주역~부론산업단지까지 대규모 개발벨트를 형성한다.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일원에 분양홍보관을 오픈하고 업무형지식산업센터, 라이브오피스, 기숙사 등 유니트를 선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비앤아이지식산업센터원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서경 땅집고 기자 westseoul@chosun.com
▶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
▶ 교통·상권·학군·시세 그리고, 아파트 주변 유해 업소까지 한번에 ☞부동산의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