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LX하우시스, 한명호 대표이사 재선임…10년만에 복귀

뉴스 서지영 기자
입력 2023.03.24 16:35
[땅집고] LX하우시스 한명호 대표이사/ LX하우시스 제공


[땅집고] 한명호 LX하우시스 사장이 10년 만에 대표이사로 재선임 됐다.

LX하우시스는 24일 서울 중구 후암로98 LX하우시스 본사에서 제 14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대표이사에 한명호 사장을 재선임했다고 밝혔다.

한명호 사장은 2009년 LX하우시스가 LG화학에서 분할·설립될 때 초대 대표이사로 취임해 2012년까지 회사의 성장을 지휘했다. 10년 만에 다시 LX하우시스 대표이사를 맡게 됐다.

재임 기간 동안 한 사장은 건축용 고성능 PF단열재, 완성창, 고단열 로이유리 등 신사업 육성을 주도해 미래 성장 사업이 현재 LX하우시스의 주력 사업으로 성장하는 토대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LX하우시스는 지난해 11월 단행한 2023년도 정기 임원인사에서 한 사장을 최고경영자(CEO)로 선임했다.

한 사장은 24일 "올해 국내 주택시장 위축, 건설경기 침체 등 위기상황 속에서 수익성 개선을 최우선으로 추진하고 미래성장동력을 재구축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했다.

LX하우시스는 이번 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로 CFO 박장수 전무를 신규 선임했다. 이와 함께 2022년 재무제표 내용을 승 하고 보통주 200원, 우선주 250원의 배당을 확정했다. /서지영 땅집고 기자 sjy3811@chosun.com

▶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

▶ 교통·상권·학군·시세 그리고, 아파트 주변 유해 업소까지 한번에 ☞부동산의 신



화제의 뉴스

"수수료·고자세 끔찍" 월 매출 1억 스타벅스 건물주의 폭로
"e편한세상? 아크로 달아줘!" 하이엔드 집착 성남 재개발 결말
힙한 골목 뒤 숨은 20년, '연 방문객 7천만' 성수동이 살아남은 이유
남의 땅에 200억 주차장 추진…부산시, 황당 예산 책정 논란
"강남은 위험자산" 대통령 멘토, 알고보니 재건축 갭투자로 50억 대박

오늘의 땅집GO

"e편한세상? 아크로 달아줘!" 하이엔드 집착 성남 재개발 결말
힙한 골목 뒤 숨은 20년, '연 방문객 7천만' 성수동 살아남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