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경기 수원시 권선지구 수원아이파크시티 단지 내 상가 '비아트리플'이 분양 예정이다.
비아트리플은 이스트부터 웨스트까지 2차에 걸쳐 공급될 예정이다. 시행은 트리플힐스가 맡았다.
비아트리플은 약 820m에 달하는 2개의 긴 상가가 줄지어 들어서며 핫플거리를 형성, 풍부한 배후수요와 마중공원 나들이객 등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강남 가로수길, 용산 경리단길, 송파 송리단길, 경주 황리단길 등 다양한 가치를 갖춘 입지에 상업시설들이 밀집된 화려한 번화가들처럼 소위 권리단길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비아트리플’은 뛰어난 입지환경을 갖췄다는 평이다. 상가가 들어서는 권선지구 수원아이파트시티는 수원시 내에서도 교통과 교육, 생활, 공원 등 편의시설이 모두 집약된 100만㎡ 규모의 도심권 미니신도시의 중심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지하철 1호선 세류역 역세권에다 도보 10분 거리에 수원버스터미널이 위치해 있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오산~용인고속도로 세류IC(예정), GTX-C(예정) 등 광역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수원역에 GTX-C(예정)가 개통될 경우 양재, 삼성역 등으로 환승 없이 빠르게 오갈 수 있다. 특히 오산시와 용인시를 잇는 오산~용인 고속도로 사업이 단지 주변에서 진행 중이다. 수원시 도심을 지나는 8.3km의 구간이 대심도 터널로 건설 예정으로 교통 편의성이 더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비아트리플은 유동인구와 배후 세대가 많다. 주변에 남수원초, 권선중, 곡정고 등 학군이 형성돼 있고 경기대, 성균관대, 경희대 등 다양한 대학교 캠퍼스도 밀집해 있다. 시설 인근에 수원아이파크시티 8000여 가구를 비롯해, 수원하늘채더퍼스트 3236가구, 공군관사, 빌라 등 약 6만 명의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비아트리플’은 산책로, 그라운드골프장, 펫파크, 어린이 공원, 체육시설 등을 갖춘 마중공원을 끼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수원아이파크1단지가 2011년 10월에 입주한 이후 12년 넘게 상업시설이 없어 입주민들의 상업시설에 대한 요구가 컸다”며 “최근 수원아이피크시티7단지와 비아트리플 사이 있는 상가주택부지가 높은 분양 경쟁률로 완판된 것으로 보아 비아트리플 또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전현희 땅집고 기자 imhee@chosun.com
▶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
▶ 교통·상권·학군·시세 그리고, 아파트 주변 유해 업소까지 한번에 ☞부동산의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