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연 소득 1억 넘는 맞벌이 부부도 전세대출보증 이용 가능

뉴스 전현희 기자
입력 2023.02.28 10:51


[땅집고] 다음달 2일부터 부부합산 연소득이 1억원을 넘거나 주택가격이 9억원을 초과하는 1주택자도 전세대출보증을 이용할 수 있다.

전세대출보증은 주택금융공사 보증서를 담보로 금융기관에서 전세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게 해주는 보증상품이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부부합산 연소득 1억원 초과 1주택자 또는 시가 9억원 초과 주택 보유자도 다음달 2일 신청분부터 전세대출보증을 이용할 수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지난 1월 금융위원회의 업무계획 후속조치에 따른 것으로 한국주택금융공사(HF) 및 SGI서울보증 상품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2주택자 이상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기존에는 부부합산 연소득이 1억원을 넘거나 주택가격이 9억원을 초과하면 전세대출보증 대상에서 제외됐다. 하지만 이번 개정을 통해 부부합산 소득제한을 폐지함으로써 직장인 맞벌이 부부 등의 주거비 부담을 줄이고 지원 요건를 완화할 수 있게 됐다.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전세대출보증 대출금리 등 자세한 사항은 은행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현희 땅집고 기자 imhee@chosun.com

▶ 꼬마빌딩, 토지 매물은 ‘땅집고 옥션’으로 ☞이번달 땅집고 옥션 매물 확인

▶ 우리집 재산세·종부세·양도세 땅집고 앱에서 단번에 확인하기. ☞클릭!

▶ 국내 최고의 실전 건축 노하우, 빌딩 투자 강좌를 한번에 ☞땅집고M


화제의 뉴스

공공 매입임대 약정 건수 12만5천건 돌파…심의 통과는 3만5천건
"영종도에 K엔터시티 만든다" 한상드림아일랜드, 빌보드코리아와 제휴
[단독] 도로 없는 유령아파트 '힐스테이트 용인' 준공 4년만에 드디어 공급
3기 신도시 최초 본청약 30일 시작, 인천계양 1106가구 나온다
정부 기관은 "최대치 상승" 공인중개사들은 "4.5% 하락" 엇갈린 분석, 왜?

오늘의 땅집GO

[단독] 공급부족론 폈던 국토연구원, 집값 뛰자 주택 보고서 비공개
'박현철 리더십' 롯데건설 매출 30% 성장…PF 위기 극복 '청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