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상생센터 출범 기념 '창업 및 프랜차이즈 사업 전략' 무료 세미나 개최

뉴스 김리영 기자
입력 2023.01.17 07:58 수정 2023.01.26 16:37

땅집고가 상생창업지원센터 출범을 기념해 오는 2월 1일과 3일 2023년 창업 및 프랜차이즈 사업 전략 무료 세미나를 연다. 이번 세미나는 예비 창업주와 프랜차이즈 가맹사업 종사자를 위해 마련했다.

1일에는 예비 창업주 대상으로 ‘실패하지 않는 창업 전략 세미나’, 3일에는 프랜차이즈 가맹사업 종사자를 위한 ‘프랜차이즈 본부 운영 전략 및 가맹점 상생 세미나’를 각각 오후 2시부터 진행한다.

1일에는 이상헌 한국창업경영연구소 소장이 소비 트렌드 점검, 수익성 극대화를 위한 매출 대비 경상비 설계 방안, 창업자금 운영 전략, 실패하지 않는 마케팅 등 핵심 창업 실무를 강의한다. 권강수 상가의신 대표는 부자들이 선호하는 상가 유형과 상권을 집중 분석한다.

3일에는 서민교 맥세스컨설팅 대표가 체계적 슈퍼바이징 운영, 물류 시스템의 최적화, 신상품 개발 등 프랜차이즈 본사 성장을 위해 꼭 필요한 내용을 짚어본다. 홍미미 한국가맹법률원장은 2023년 개정한 가맹사업법을 심층 분석하고, 이에 따른 정보공개서 작성 요령, 최적화된 표준약관 작성 기법 등을 소개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세미나별로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세미나 신청하기
(※1차 세미나 신청은 조기 마감되었습니다. 마감 이후 신청자는 제외되니 양해부탁드립니다.)



화제의 뉴스

원베일리 단지 내 식당 음식에 불만 토로하자..."자랑 아닌가요?"
집장사에서 재계 35위까지 올랐던 장수홍 전 청구그룹 회장 별세
"청년·신혼부부 주거환경 개선 대책 모색"…주거복지포럼 토론회 열려
"한국판 맨해튼 만들자" 분당 오리역 일대 17만평 복합개발 추진
"왜 우리만 170%냐" 열받은 일산 빌라 재건축…고양시는 묵묵부답

오늘의 땅집GO

분당 정자일로 "최고 40층 상업 업무 복합 개발"
재건축 포기 내몰린 일산 빌라 "고양시, 용적률 제한 법적 근거 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