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SH공사, '걷기 캠페인'으로 모은 5000만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

뉴스 이지은 기자
입력 2022.11.13 16:08


[땅집고] 서울주택도시공사(SH)가 임직원과 진행한 걷기 캠페인으로 적립한 성금 5000만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13일 SH는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배출 절감을 위한 임직원 및 가족 참여형 환경 테마 사회공헌활동 ‘함께 걷기SH 캠페인’을 지난 한 달간 진행한 결과, 총 5000만원이 적립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SH가 생활 속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임직원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걷기 활동으로, 한 걸음당 1원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목표 걸음 수는 5000만보였다. 캠페인에는 임직원 및 가족 416명이 참여했으며, 걸음 수는 목표치를 상회하는 1억1000만여보를 기록했다.

SH는 캠페인을 통해 모인 성금 5000만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성금은 서울지역 6개 지역아동센터 및 그룹홈에 공기 정화용 벽면녹화장치를 설치하고, 해당 시설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환경교육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임직원과 가족이 자발적으로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환경 분야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 /이지은 땅집고 기자 leejin0506@chosun.com

▶ 꼬마빌딩, 토지 매물은 ‘땅집고 옥션’으로 ☞이번달 땅집고 옥션 매물 확인

▶ 우리집 재산세·종부세·양도세 땅집고 앱에서 단번에 확인하기. ☞클릭!

▶ 국내 최고의 실전 건축 노하우, 빌딩 투자 강좌를 한번에 ☞땅집고

화제의 뉴스

1기신도시 재건축 선도지구 공모 D-1...단지별 막판 스퍼트 '치열'
서울시 모아타운 공공관리 대상지 공모에 37곳 신청...11월 발표
[이주의 분양단지]성남 '해링턴스퀘어신흥역' 등 2819가구 공급
7억 빌라 한 채 가진 집주인, 앞으론 청약 때 '무주택자' 된다
'금수저' 미성년 유주택자 중 1500명은 다주택자

오늘의 땅집GO

쇼핑몰이 오피스로…신도림 디큐브·한양대 엔터식스 용도전환
"시니어 산업, 노인 아닌 '액티브 시니어' 겨냥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