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걸어서 경기광주역, 인근엔 '특례사업 공원'

뉴스 이지은 기자
입력 2022.11.01 09:18
[땅집고] 경기 광주에 들어서는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 완공 후 예상 모습. 단지 옆으로 44만㎡ 공원을 끼고 있다./태영건설



[땅집고] 태영건설·동원개발 컨소시엄이 경기도 광주시에 짓는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 아파트가 분양을 시작한다. 이달 31일 특별공급 시작으로 11월 1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은 지하 4층~지상 25층 18개동 총 1690가구 대단지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59·84·114㎡이며, 2026년 4월 입주 예정이다.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조성하는 아파트로 역동중앙공원(약 44만㎡)을 끼고 있다. 공원에는 물놀이터, 멍멍파크(펫 파크), 글램핑장, 생태계류원, 가람갤러리 등 다양한 여가시설이 들어선다.

경강선 전철 경기광주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전철을 타면 판교신도시까지 환승 없이 15분, 서울 강남역까지 신분당선 환승 포함 30분 정도 걸린다. 경기광주역에는 2027년 수서~광주 복선전철이 추가 개통하면 SRT수서역까지 12분대 도착 가능하다.

단지 주변으로 이마트·롯데시네마·CGV 등 쇼핑∙문화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학교는 경안초·중, 역동초, 탄벌중, 광주중앙고 등이 가깝다. 단지 동쪽으로 맞붙은 학교 부지에 초등학교가 추가로 문을 열 예정이다.

모든 가구는 남향 위주로 배치한다. 주택 내부는 4베이(방 3개와 거실 전면배치)를 적용하고 현관 팬트리, 드레스룸, 알파룸 다용도실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대형 공원 안에 짓는 아파트여서 저층 가구도 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체육관, 게스트하우스, 맘스플레이 클럽 등을 갖춘다.

청약통장 가입 후 2년 이상이면서,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수도권 거주 만 19세 이상 세대주라면 1순위 청약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9일, 정당계약 기간은 같은 달 21~25일이다.

경기 광주시는 조정대상지역이어서 전매제한 3년 규제를 받지만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은 공사 기간 3년을 초과해 소유권이전등기일 이전에 분양권을 전매할 수 있다. /이지은 땅집고 기자 leejin0506@chosun.com

▶ 꼬마빌딩, 토지 매물은 ‘땅집고 옥션’으로 ☞이번달 땅집고 옥션 매물 확인

▶ 우리집 재산세·종부세·양도세 땅집고 앱에서 단번에 확인하기. ☞클릭!

▶ 국내 최고의 실전 건축 노하우, 빌딩 투자 강좌를 한번에 ☞땅집고

화제의 뉴스

1기신도시 재건축 선도지구 공모 D-1...단지별 막판 스퍼트 '치열'
서울시 모아타운 공공관리 대상지 공모에 37곳 신청...11월 발표
[이주의 분양단지]성남 '해링턴스퀘어신흥역' 등 2819가구 공급
7억 빌라 한 채 가진 집주인, 앞으론 청약 때 '무주택자' 된다
'금수저' 미성년 유주택자 중 1500명은 다주택자

오늘의 땅집GO

쇼핑몰이 오피스로…신도림 디큐브·한양대 엔터식스 용도전환
"시니어 산업, 노인 아닌 '액티브 시니어' 겨냥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