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걸어서 경기광주역, 인근엔 '특례사업 공원'

뉴스 이지은 기자
입력 2022.11.01 09:18
[땅집고] 경기 광주에 들어서는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 완공 후 예상 모습. 단지 옆으로 44만㎡ 공원을 끼고 있다./태영건설



[땅집고] 태영건설·동원개발 컨소시엄이 경기도 광주시에 짓는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 아파트가 분양을 시작한다. 이달 31일 특별공급 시작으로 11월 1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은 지하 4층~지상 25층 18개동 총 1690가구 대단지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59·84·114㎡이며, 2026년 4월 입주 예정이다.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조성하는 아파트로 역동중앙공원(약 44만㎡)을 끼고 있다. 공원에는 물놀이터, 멍멍파크(펫 파크), 글램핑장, 생태계류원, 가람갤러리 등 다양한 여가시설이 들어선다.

경강선 전철 경기광주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전철을 타면 판교신도시까지 환승 없이 15분, 서울 강남역까지 신분당선 환승 포함 30분 정도 걸린다. 경기광주역에는 2027년 수서~광주 복선전철이 추가 개통하면 SRT수서역까지 12분대 도착 가능하다.

단지 주변으로 이마트·롯데시네마·CGV 등 쇼핑∙문화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학교는 경안초·중, 역동초, 탄벌중, 광주중앙고 등이 가깝다. 단지 동쪽으로 맞붙은 학교 부지에 초등학교가 추가로 문을 열 예정이다.

모든 가구는 남향 위주로 배치한다. 주택 내부는 4베이(방 3개와 거실 전면배치)를 적용하고 현관 팬트리, 드레스룸, 알파룸 다용도실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대형 공원 안에 짓는 아파트여서 저층 가구도 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체육관, 게스트하우스, 맘스플레이 클럽 등을 갖춘다.

청약통장 가입 후 2년 이상이면서,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수도권 거주 만 19세 이상 세대주라면 1순위 청약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9일, 정당계약 기간은 같은 달 21~25일이다.

경기 광주시는 조정대상지역이어서 전매제한 3년 규제를 받지만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은 공사 기간 3년을 초과해 소유권이전등기일 이전에 분양권을 전매할 수 있다. /이지은 땅집고 기자 leejin0506@chosun.com

▶ 꼬마빌딩, 토지 매물은 ‘땅집고 옥션’으로 ☞이번달 땅집고 옥션 매물 확인

▶ 우리집 재산세·종부세·양도세 땅집고 앱에서 단번에 확인하기. ☞클릭!

▶ 국내 최고의 실전 건축 노하우, 빌딩 투자 강좌를 한번에 ☞땅집고

화제의 뉴스

"수수료·고자세 끔찍" 월 매출 1억 스타벅스 건물주의 폭로
"e편한세상? 아크로 달아줘!" 하이엔드 집착 성남 재개발 결말
힙한 골목 뒤 숨은 20년, '연 방문객 7천만' 성수동이 살아남은 이유
남의 땅에 200억 주차장 추진…부산시, 황당 예산 책정 논란
"강남은 위험자산" 대통령 멘토, 알고보니 재건축 갭투자로 50억 대박

오늘의 땅집GO

"e편한세상? 아크로 달아줘!" 하이엔드 집착 성남 재개발 결말
힙한 골목 뒤 숨은 20년, '연 방문객 7천만' 성수동 살아남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