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땅집고

부산 동매역 초역세권 지산 '펜타플레스 메트로'

뉴스 이지은 기자
입력 2022.10.18 17:46
[땅집고] 펜타플렉스 메트로 투시도
[땅집고] 펜타플렉스 메트로 투시도



[땅집고]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의 업종이 다각화하는 추세다. 그동안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하는 기업들의 업종은 다양하지 않았다. 하지만 산업부가 공장 신증설과 관련된 규제 완화의 일환으로 산업집적법 시행령, 시행규칙 개정에 나서면서, 지식·정보 등 고부가가치 관련 산업의 스타트업이나 벤처기업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관련 법령 개정으로 지식산업센터 공급도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팩토리온에 따르면, 올 7월말 기준 전국 지식산업센터는 총 1387곳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말(12월) 기준 1283곳과 비교하면 무려 8.1%나 증가했다.

다만, 전문가들은 공급량이 빠르게 늘면서 지역 및 상품성에 따른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고 지적한다. 특화설계, 인프라, 입지 등 투자를 위한 철저한 분석이 필요한 이유다.

이런 가운데 지하철 1호선 동매역 바로 앞에는 ‘펜타플렉스 메트로’ 지식산업센터가 하반기 공급을 앞두고 있다.

‘펜타플렉스 메트로’는 지하철 1호선 동매역 바로 위 초역세권에 입지다. 지하철 출구를 나오면 건물까지 곧바로 진입할 수 있다.

약 800m 거리엔 부산해안순환도로가 지난다. 사상IC, 명지IC를 통해 고속도로 접근이 가능하다.

올해 연말엔 장림지하차도가 개통하면 부산해안순환도로망이 완성된다. 개통 후 30분대에 부산신항, 센텀, 가덕도신공항(예정) 등 부산 주요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부산시 도시철도망 확충계획에 따라 사상-하단선(24년 개통예정), 하단-녹산선(26년 착공예정) 등도 예정돼 있다. 이들 노선이 개통되면 부산신항, 에코델타시티, 명지지구까지 지하철로 이동할 수 있다.

‘펜타플렉스 메트로’는 8층까지 이어지는 8.9M의 광폭 직선형 램프로 호실 앞에 차량 진입 및 물류 상/하차가 가능한 도어투도어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계획돼 있다. 차량 진입층에 대규모 하역장 2개가 조성되며, 층간 물류 이동을 위해 대형화물승강기(3.5t / 2대)가 15층까지 운행된다. 지상 9층~15층에는 소형 평형대의 모듈형 섹션 오피스가 계획돼 다양한 업종의 스타트업과 소규모 기업체도 부담 없이 입주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각종 지원시설도 마련된다. 초역세권 스트리트형 상가엔 다양한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대형 로비와 비즈니스 센터, 공용회의실, 다목적 체육시설 등의 공용시설도 조성된다. 총 2900여평의 옥상정원, 하늘정원, 구름정원, 진입광장 등 녹지 및 휴게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펜타플렉스 메트로’는 중도금 대출이 전액 무이자다. 입주 시까지 계약금 10%를 부담하면 분양가의 최대 70~80%는 장기 저리 대출을 통해 자금을 조달할 수 있다.

한편, ‘펜타플렉스 메트로’의 홍보관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장림동 장림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이지은 땅집고 기자 leejin0506@chosun.com

▶ 꼬마빌딩, 토지 매물은 ‘땅집고 옥션’으로 ☞이번달 땅집고 옥션 매물 확인

▶ 우리집 재산세·종부세·양도세 땅집고 앱에서 단번에 확인하기. ☞클릭!

▶ 국내 최고의 실전 건축 노하우, 빌딩 투자 강좌를 한번에 ☞땅집고

화제의 뉴스

"내 집같은 편안한 단기임대 제공" 외국인 주재원들이 블루그라운드를 찾는 이유
"골프 100분의1 값" 시니어 열광한 파크골프장, 5년 만에 2배 늘자 의외의 반응
재건축 속도 '목동' 1등인 이유…건설·금융 30년 전문가가 정비사업 총괄
선도지구 중 '1등' 분당 THE시범, 재건축 순항하자 신고가 릴레이
'강남·서초' 산다는 자부심도 '옛말', '2배 이상 상승' 한강변 투자가 압승

오늘의 땅집GO

'핫플' 가로수길 공실 폭탄 '임대료 600억' 애플 입점의 역설
해운대 리치벨트 5년 만의 선분양 "하자논란 시공사 찝찝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