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판교 대장지구에 하이엔드 오피스텔 '판교 디오르나인' 공급

뉴스 김리영 기자
입력 2022.08.23 14:49

[땅집고]판교 대장지구에서 전매제한 없는 하이엔드 오피스텔 ‘판교 디오르나인’이 공급된다.

판교 디오르나인은 총 144실 규모지만 2블록으로 구분돼 있어 100실 미만 오피스텔에 해당된다. 때문에 규제지역에 위치해 있어도 전매제한을 받지 않아 계약 즉시 분양권을 거래할 수 있다.


주거형 오피스텔로 공급되는 판교 디오르나인은 아파트와 비교해 청약, 세금 등의 규제를 덜 받는다. 우선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거주지역, 주택보유 여부와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취득세 중과대상에 해당되지 않고 재당첨 제한이 없는 등 부동산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단지가 들어서는 대장지구는 판교 중심지까지 차량으로 5분, 판교테크노밸리까지 10분 내로 이동할 수 있으며, 용인서울고속도로 서분당IC와 인접해 강남으로의 진입도 수월하다. 분당수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이용이 수월해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며 오는 2025년 월곶~판교선 서판교역이 개통 예정이다.

이 외에도 대장지구는 태봉산, 진재산, 응달산에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고 그 중에서도 판교 디오르나인은 풍부한 녹지를 품은 숲세권 입지에 위치한다.

한편 판교 디오르나인은 판교 대장지구 내 중심상업지역인 1-1,2BL(A블럭)과 1-2,3BL(B블럭)에 들어서며 지하 6층~지상 10층, 전용면적 84㎡, 총 144실 규모로 조성된다.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경기 용인시 수지구에 있다. /김리영 땅집고 기자 rykimhp206@chosun.com



▶ 건물·토지는 ‘땅집고 옥션’으로 사고 판다. 부동산을 투명하게, 제값에 거래하는 기술. ☞이번달 땅집고 옥션 매물 확인하기

▶ 우리집 재산세·종부세·양도세 땅집고 앱에서 단번에 확인하기. ☞클릭!



화제의 뉴스

"5억 더 주고 샀는데…" 주인은 싱글벙글, 이 아파트 투자 전망은
과천지정타 '해링턴 스퀘어 과천' 분양…12일 모델하우스 오픈
서초 삼풍아파트, 6개월 만에 신통기획 돌연 취소…"기부채납 과도해"
시세차익 10억, 올해 마지막 로또 '역삼센트럴자이', 15일 특공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784가구 12월 분양 예정

오늘의 땅집GO

"5억 더 주고 샀는데…" 주인은 싱글벙글, 이 아파트 투자 전망은
김광규 영끌 후 반토막 났던 송도 집값…8개월 만에 기적의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