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최고의 부동산, 최적의 가격으로…'땅집고 옥션' 19~20일 트렌드쇼서 만나보세요

뉴스 손희문 기자
입력 2022.08.19 09:28
[땅집고] 2021년 4월 3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조선일보 주최 '부동산 트렌드쇼 2021'를 찾은 관람객들이 부스를 돌아다니며 부동산 관련 정보를 둘러보고 있다.


[땅집고] 부동산 미디어 플랫폼 ‘땅집고’가 오는 8월 19일부터 이틀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D홀)에서 개최하는 ‘2022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쇼’에서 '땅집고 옥션' 부스를 선보인다. ‘2022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쇼’는 국내 최대 종합 부동산 박람회로, 올해 박람회에서는 특별히 민간 부동산 경매 시스템인 땅집고 옥션을 만나볼 수 있다. 땅집고 옥션 부스를 방문하면 땅집고 옥션에 대한 관련 정보와 함께 실제 경매에 출품된 매물을 확인할 수 있다. 파트너 공인중개사 모집과 신규 옥션 매물 접수도 진행한다.

땅집고 옥션은 매도인의 의뢰를 받아 매도희망가격과 입지, 권리관계 등을 공개하고 경쟁입찰을 통해 최적의 매수인을 찾는 방식이다. 땅집고의 강력한 홍보·마케팅 네트워크를 활용해 법인이나 개인이 보유한 건물·토지를 전 국민을 대상으로 매각할 수 있다.

옥션 대상 매물은 입지가 좋고 권리관계가 확실한 우량 매물 중심으로 진행한다. 강남·한남·성수·홍대입구·연남동 등 서울·수도권 주요 상권과 역세권 건물·토지, 기업 보유 사옥·공장·토지, 물류센터와 각종 개발사업 가능 용지 등이 옥션에 출품되었거나 현재 출품 대기중에 있다.

땅집고 옥션 운영을 맡은 정을용 BTG컨설팅 대표는 “땅집고 옥션은 법원 경매와 달리 입지가 좋고 권리관계도 확실한 우량 매물 중심으로 다루는 민간 경매 시스템을 지향한다”고 했다. 정 대표는 “지금도 최소 수십억원, 수백억원짜리 상업·업무용 부동산을 알음알음 거래하는 게 현실”이라며 “땅집고 옥션을 통하면 매도자는 제값 받고 매각할 기회를 확보할 수 있고 매수자는 공신력 있는 우량 매물 정보를 확보하고 투명한 거래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 클릭! ‘땅집고 옥션’ 매물 보러가기
▶[관련기사] 금쪽같은 내 빌딩, 경쟁입찰로 판다…'땅집고 옥션'에서

땅집고 옥션은 매도자가 원하면 자산가들로 이뤄진 ‘땅집고 멤버’ 가입자 2만 여명과 기업 네트워크를 통한 비공개 옥션도 진행한다.

이밖에 현재 한달에 1회 열리는 정기옥션 외에 프리옥션도 진행 중이다. 프리옥션이란 매도자가 원하는 최저입찰가격을 공개하고, 정해진 기간 안에 매수자가 입찰의향서를 제출하면 매도·매수자가 협의 매각하는 방식이다. 마감일 이전이라도 수의계약 방식으로 낙찰자를 정할 수 있고, 마감일까지 매수의향서를 받아 최종 낙찰자를 정할 수도 있다. 프리옥션은 8월 23일 오후3시에 입찰 의향서류를 마감한다.

한편 ‘2022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쇼’는 오는 19일과 20일 양일 간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국내를 대표하는 부동산 전문가 18명이 참여해 ▲부동산 정책 ▲재건축·재개발 ▲청약 ▲절세 ▲투자 전략 등에 대한 추세와 다양한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부동산 자산관리·세무·경매 등 1:1 부동산 컨설팅 ▲전시부스 ▲스마트 디지털 체험관 ▲투자운세 사주·타로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손희문 땅집고 기자 shm91@chosun.com


▶ 건물·토지는 ‘땅집고 옥션’으로 사고 판다. 부동산을 투명하게, 제값에 거래하는 기술. ☞이번달 땅집고 옥션 매물 확인하기

▶ 우리집 재산세·종부세·양도세 땅집고 앱에서 단번에 확인하기. ☞클릭!



화제의 뉴스

"시세 3억대, 분양가는 6억?" 미분양 이천, 아파트 입지도 허허벌판ㅣ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모임공간 '상연재 서울역점', 확장 이전 100일 맞아 이벤트 연다
[인사] 한미글로벌
"반도체 팔아 부동산 쇼핑" 한미반도체, 강남 이어 한남동 건물 매입
분상제·비규제지역 '서수원 에피트 센트럴마크', 9일 1순위 청약

오늘의 땅집GO

감정가보다 4억 웃돈에도 "역대급 승자" 송파 아파트서 무슨 일
공사비 못 건진 '현대·반도·한신', 미분양 단지 통째로 임대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