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원희룡 장관 "주택공급 곧 발표…청년·서민 주거안정 실현"

뉴스 김리영 기자
입력 2022.08.01 11:18 수정 2022.08.01 11:28

[땅집고]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1일 “곧 발표할 주택공급 대책을 통해 청년과 서민의 내 집 마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등 국민 주거 안정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원 장관은 이날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업무보고 인사말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땅집고]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난 26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의원 질문에 답하고 있다. / 연합뉴스


그는 “국토부는 주거와 교통정책을 다루는 민생부처이자 SOC(사회간접자본) 등 국가 경제 활동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핵심 경제부처”라며 “민생안정을 통한 경제위기 극복에 모든 정책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신성장 동력 확충, 실질적 균형발전 등 미래에 대한 준비도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원 장관은 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조기 추진, 신도시 교통 불편 해소 등을 추진하겠다”면서 “이를 통해 국민들의 출퇴근 시간을 단축하고 교통비 부담도 완화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원 장관은 아울러 “건축물 붕괴 등 비상식적인 사고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는 안전한 생활환경도 만들어나가겠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와 함께 “미래 모빌리티를 현실화하고 해외건설 수주 규모를 확대하는 등 신성장 동력 확충에도 앞장서겠다”면서 “’압축과 연결’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활용해 국토의 실질적인 균형발전도 이루어 내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밖에 "강도 높은 공공기관 혁신과 규제 개혁 등을 통해 국민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한층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제의 뉴스

"5억 더 주고 샀는데…" 주인은 싱글벙글, 이 아파트 투자 전망은
과천지정타 '해링턴 스퀘어 과천' 분양…12일 모델하우스 오픈
서초 삼풍아파트, 6개월 만에 신통기획 돌연 취소…"기부채납 과도해"
시세차익 10억, 올해 마지막 로또 '역삼센트럴자이', 15일 특공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784가구 12월 분양 예정

오늘의 땅집GO

"5억 더 주고 샀는데…" 주인은 싱글벙글, 이 아파트 투자 전망은
김광규 영끌 후 반토막 났던 송도 집값…8개월 만에 기적의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