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현지 전문가가 사실 그대로 전하는 '미국 부동산 안전하게 사는 법'

뉴스 김혜주 기자
입력 2022.07.22 19:00



"지금 환율 보고 웃음 나는 분이 없으실 거예요. 그럴수록 더 저렴한 가격에 좋은 상품을 찾아야겠죠. 미국 부동산 매매를 계획하고 계신가요? 바로 '이 때'가 찬스입니다" (어태수 네오집스 대표)

땅집고와 미국 부동산 투자 전문 플랫폼 '네오집스(Neozips)'가 미국 부동산 전망과 투자 노하우를 소개하는 '2022 미국 부동산 투자 세미나'를 열었다. 세미나는 서울 중구 세종대로 모임공간 상연재에서 열렸다.

이번 세미나는 △미국 부동산 현황 및 전망 △ 미국 부동산 거래/투자 시 유의 사항 △미국 부동산 최적의 관리 방법 등 총 2부로 진행됐다.

강사로 나선 어태수 네오집스 대표는 "미국 부동산을 사려고 계획 중이라면 11월부터 2월이 가장 저점에 살 수 있는 기회"라며 "연 평균으로 봤을 때 그 기간이 Buyers' Market(매수자 우위 시장)이다"고 조언했다.

환율과 대출 금리 상승에 관해서는 “한국에서 금리가 많이 올랐지만 미국도 만만치 않은 상황이다"며 "부동산 가격에 조정이 있겠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 미국 부동산의 우상향 추세는 계속 될 것이다”고 말했다. / 김혜주 땅집고 기자 0629aa@chosun.com

*위 영상은 '2022 미국 부동산 투자 세미나'의 일부를 편집한 것입니다.


▶윤석열 정부 들어 재산세·종부세 확 준다는데, 올해 우리 집 세금은 얼마나 줄어드나. ☞ 땅집고 앱에서 올해 우리 집 세금 30초만에 확인


화제의 뉴스

[채용] 조선미디어그룹 땅집고가 부동산 전문기자에 도전할 인재를 찾습니다
"남양주 다산이 더 비쌌는데…" 구축 위주 '구리'가 집값 뒤집은 이유
"부모 옆에 살면 자녀는 집 먼저 준다" 시니어타운 아닌 '이것' 뭐길래
올해는 초(超)공급부족 시대…"규제하면 다 망한다" 집값 전망은
"대통령 경고도 무시했다" '김건희 집사' 의혹에도 전북은행장 선임..JB금융 회장의 파워?

오늘의 땅집GO

"부모 옆에 살면 자녀는 집 먼저 준다" '이것' 뭐길래
전북은행 '김건희 집사' 의혹 은행장 취임…JB금융 회장의 권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