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오는 30일부터 주거시설 ‘과천 렉서’의 오피스텔 청약이 시작된다. 과천 렉서 오피스텔은 6월 30일~7월 1일 양일간 일반공급 청약 접수를 진행하며 당첨자는 7월 5일에 발표한다. 이후 7월 8일~7월 10일 정당계약이 이뤄진다.
과천 렉서는 지하 7층~지상 15층 규모, 전용 22~53㎡ 생활형숙박시설 92호실, 오피스텔 136호실, 근린생활시설 구성이다. 경기도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 핵심 입지인 상업 1-1BL에 신규 공급하는 과천 렉서는 은일종합건설㈜과 아시아신탁이 각각 시공과 시행을 담당했다.
사업지인 과천지식정보타운은 주거·상업·업무·교육시설 등이 있는 자족도시 구축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서울과 인접한 과천시는 GTX-C, 지하철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 신설 등을 예정으로 한다. 과천 강남벨트 조성사업은 과천 주암 기업형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계획에 포함한다.
단지에서는 이마트, 롯데백화점 등 과천원도심과 평촌신도시의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대공원, 서울랜드, 국립현대미술관, 렛츠런파크 등 인프라와 문원체육공원, 관문체육공원, 관악산, 청계산, 매봉산 등 자연환경을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가칭/예정)을 비롯해 제2경인연결고속도로, 과천봉담고속화도로, 과천대로 등을 통해 이동 가능하다. 과천 렉서의 홍보관은 서울시 서초동에 있다. /이지은 땅집고 기자 leejin0506@chosun.com
▶재산세, 종부세 확 준다는데, 올해 우리 집 세금은 얼마나 줄어드나. ☞ 땅집고 앱에서 바로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