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포스코건설이 경기 안양시 호계동 일대에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을 공급한다.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은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956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 59㎡C 16가구 ▲ 103㎡ 148가구 총 164가구가 일반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2018년 분양해 완판됐던 '평촌 어바인퍼스트'(3850가구) 내 학교부지를 용도변경해 신규 공급하는 주택이다. 이번 추가 분양으로 총 4154가구 단지가 된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 평촌더샵아이파크(1174가구), e편한세상하늘채평촌센텀퍼스트(2886가구) 등 새아파트가 속속 들어서고 있다.
단지는 더샵 브랜드 이름에 걸맞은 특화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에 선호도 높은 3~4베이 판상형 구조로 환기 및 통풍이 잘 된다. 특히 전용 103㎡의 경우 4베이 판상형 구조로 맞통풍이 가능하며, 와이드한 다이닝 공간에 대형 드레스룸도 갖추고 있다. 또한 알파룸, 현관 팬트리, 주방 다용도실 등 수납 공간을 충분히 마련했다.
또한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샤워실, 어린이집, 다목적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포스코건설의 스마트 기술인 아이큐텍(AiQ TECH)도 적용된다. 음성은 물론 카톡, 티맵(T-map)으로 조명, 환기 등을 제어할 수 있으며, 주차위치, 택배도착, 에너지사용량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통한 원패스 출입 및 지하주차장 주차 유도, 방문차량 예약시스템 등도 제공한다. 외곽, 단지 내 각동 출입구, 세대 등 3단계 보안체계를 구축하고 승강기 위기인식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입주민의 안전을 위한 시스템도 갖춘다. 이 외에도 세대 에너지 관리시스템, 웰컴 라이팅 시스템, 전기차 충전 시스템, 태양광 발전 시스템 등도 도입된다.
한편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은 31일 1순위 해당지역, 6월 2일 1순위 기타지역 청약이 진행된다. 6월 10일에 당첨자를 발표하고, 21~23일에 정당계약을 진행한다./전현희 땅집고 기자 imhee@chosun.com
▶드디어, 종부세 폭탄 터졌다. 아파트 사고팔기 전 재산세, 종부세 확인은 필수. ☞클릭! 땅집고 앱에서 전국 모든 아파트 세금 30초만에 확인
▶돈버는 부동산 실전 투자 전략을 동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증여편] [재개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