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최고의 노하우와 네트워킹…물류 부동산 개발 실전 과정 7기 모집

뉴스 김리영 기자
입력 2022.05.18 16:15
[땅집고] 스마트물류 얼라이언스 파트너사인 메이트플러스가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에 위탁 운영 중인 평택 BLK물류센터. 상온 창고와 냉장·냉동 기능을 모두 갖췄다. /메이트플러스


[땅집고] 코로나19 사태 속에 급성장했던 물류센터 시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성장을 거듭할 것이란 예측이 나온다. 최근 도심 물류 확대와 전자상거래 시장의 꾸준한 성장, 신선식품 배송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면서 물류센터 수요는 더욱 늘어나고 다양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국내 물류 부동산 개발 시장은 변곡점을 맞고 있다. 경기도 이천시 쿠팡물류센터 화재 사고 이후 안전 문제가 화두로 떠오르면서 물류센터 인허가 환경이 확 달라졌다. 물류센터 규모 면에서 거점형은 초대형화하고, 도시형은 소형화하는 현상도 새 트렌드로 떠올랐다. 공급이 늘어나면서 지역에 따라 공급 과잉으로 수익률이 낮아지는 현상도 벌어졌다.

조선일보와 종합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물류개발 PM 전문회사인 콜드트레인팩토리가 물류 부동산 개발 성공 노하우를 알려주는 ‘물류 부동산 개발 실전과정’ 7기 과정이 오는 6월8일 문을 연다. 이 과정은 5기까지 매 과정 조기 마감할 만큼 인기가 높다.

이번 과정은 물류 부동산 개발에 필수적인 실전 지식과 노하우를 배우고, 네트워킹을 구축할 수 있는 전문 교육 강좌다. 강사진으로 국내 최초 물류센터 개발 플랫폼인 ‘스마트물류 얼라이언스’에 참여한 물류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한다. 물류 부동산 개발 분야에서 최고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보유한 멘토들로 해박한 이론과 풍부한 실전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강의는 총 8회로 진행하며 ▲물류센터 개발 최신 트렌드 ▲자금 조달전략 ▲사업성 검토 ▲물류센터 CMS 최적화 방안 ▲인허가 ▲지역별 입지여건 분석과 개발 전략 수립 ▲스마트물류 시스템 구축 ▲운영 시스템과 시설 관리 노하우까지 물류개발에 관한 모든 부분을 다룬다.

물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거나 투자를 계획 중인 개인·기업 투자자에게 특히 유용하다. 물류 부동산으로 개발 가능한 부지를 가진 토지주와 시행사, 시공사, 부동산 개발·투자 업계 임직원에게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제7 기 SMART 물류 부동산 개발 실전 과정 모집 안내]

◆교육 일시: 6월 8일(수)~7월1일(금)(매주 수·금요일 15시30분~18시)

◆교육 장소: 땅집고아카데미 교육장(서울시 중구 세종대로21길 22, 태성빌딩 2층)

◆수강료: 200만원(2인 이상 동반신청 시 각각 10% 할인)

◆모집인원: 30명 내외

◆수강신청: 홈페이지(realtyevent.chosun.com, ▶신청바로가기)

◆문의: 운영사무국(02-6949-6183)

◆교육 대상
-물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거나 투자를 계획 중인 개인·기업 투자자
-물류 부동산 개발 가능 부지 소유자
-시행사, 시공사, 부동산 개발 및 투자 관련 업계 임직원 등

◆세부 프로그램



화제의 뉴스

고급 아파트 옆 빈민촌 '구룡마을' 기구한 역사, 재개발 갈등에 불법 망루 오른 주민들
[이주의 분양단지] 노원 '서울원아이파크' 등 전국 9개 단지 9642가구 분양
서초·강남, 서울 부동산 계급도 꼭대기...'강남 4구' 자처한 강동·동작은 10위권
평생돌봄 서비스가 덫이 된 실버타운의 파산
서울역과 수원 출근하는 맞벌이 부부가 찾은 7억대 초품아 전셋집

오늘의 땅집GO

평생돌봄 서비스가 덫이 된 실버타운의 파산
서울역, 수원 출근 맞벌이 부부가 찾은 7억대 초품아 전셋집